게임/하스스톤, Hearthstone

하스스톤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사제 카드평가

Solation 2022. 4. 13.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사제 카드평가
발광

발광

 나는 이 카드 그리 좋아 보이지 않는다.

주문을 뽑아야 한다는 점이 장점이라 보긴 어려워 보인다.

그래도 3코스트나 비용을 줄여준다는 게 꽤 좋은 장점이긴 한다.

일단 0코스트 주문이라는 것 자체로 이번에 돌아오는 라이라, 광명과의 연계가 잘돼서 좋다.

 

사제 카드는 정말 어렵다.

 

여왕 근위병

여왕 근위병

 이번 신규 미라클 사제의 거인이다.

주문을 6번만 쓰면 거인 스탯이 되는데 그게 그릴 어려워 보이지도 않다.

나가 종족이라 플러스인건 덤

 

심해의 속삭임

심해의 속삭임

 이 카드는 황금으로 가지고 싶어지는 카드다.

눈동자가 움직이는 황금 카드는 항상 묘하게 보는 재미가 있다.

나는 처음 이 카드를 보았을 때 와 드디어 침묵 사제가 히트하겠구나 싶었다. 

하지만 상대 하수인에게만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것을 듣고 많이 아쉬웠다.

적 영웅에게도 데미지가 들어갔다면 참 좋았을 텐데...

 

이 카드는 덱에 넣는다면 세미 정리기로 활용될 수 있어 보인다.

보통은 생성해서 정리기로 쓰지 않을까

 

침묵 사제는 아직은 좀 카드 풀이 부족해 보인다.

침묵 사제의 단점은 하수인 + 침묵 2장씩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아즈샤라 의식, 가라앉은 의식

아즈샤라 의식, 가라앉은 의식

 침묵 사제에는 꼭 넣어야 하는 카드다.

하지만 이 정도로도 부족해 보이는 건 왜일까

침묵 사제의 한계는  하수인 스탯이 파워인 게 문제가 아닐까?

10을 넘는 스탯이어야 의미가 있어 보인다.

 

물회오리

물회오리

 이 카드 또한 내가 좋아하는 자연재해 카드다.

이 카드는 덱에 넣진 않고 생성해서 사람들을 괴롭힐 카드로 보인다.

플릭 스카이쉬브 능력도 포함되어있는 좀 특별한 제거기다.

야생에서는 즐겨 쓰지 않을까 싶다.

덱에 넣기에는 너무 비용이 높은 카드다.

일단 새로 돌아온 빛폭탄을 주로 쓰지 않을까

 

사제 발리쉬

사제 발리쉬

 라이라 광명 사제의 파츠 중 하나다. 이하수 인이 섞여 있으면 더 기가 막힌 일들을 벌일 것이다.

오랜만에 사제가 쓸만한 전설을 받은 것 같다.

지금이야 별 감정 없지만 나중에 보면 이 하수인만 나오면 한숨을 쉴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시녀

시녀

 2년간 사제가 두고두고두고두고 쓸 판도 드로우 카드다.

사제에게는 드로우를 주면 안 되는데 왜 이런 카드가 나왔는지 모르겠다.

정말 좋은 카드

 

검은바다 거수, 거수의 미끼
검은바다 거수 원화

검은바다 거수, 거수의 미끼

 컨셉은 너무 좋다. 개인적으로 이 카드가 발동하는 이펙트가 궁금하다. 

공식 카평에서 말했듯이 빛라그 + 라그 가 맞는 것 같다.

사제와 정말 어울리는 하수인이 아닌가 싶다.

하수인도 내면서 상대방 하수인도 제거가 되고 힐도하는 3박자를 지닌 카드다.

 

상황 역전

상황 역전

 3코 하수인 2드로를 한다는 것만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심지어 능력치가 바뀐다는 점은 무궁한 가능성을 열어준다.

이번에 확장팩이 열리면 야생은 큰일났다.

빠르면 4턴킬도 하던데 정말 끔찍할 것 같다.

 

뱀 가발

뱀 가발

 이 카드는 1코스라 광명이랑 같이 쓰긴 나쁘지 않다.

카드 자체가 좋아 보이진 않는데, 재활용이 된다는 점이 사이클을 돌릴 때 유용해 보인다.

하지만 덱에 별로 넣고 싶진 않은 카드다.

 

직업 평가

 사제는 카드를 보기만 해도 역겹다.

제발 이번 확팩에 사제가 강하지 않기만을 바란다.

나도 나름 부활 사제는 재밌게 했는데 왜 광명 라이라는 싫은 걸까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