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손가락에 유독 약한 AI, 궁금해서 직접 써봤다. (달리2)

Solation 2023. 2. 28.

달리2를 이용해 생성한 손 사진 썸네일

요약

 

 전문가에 따르면 AI가 손가락을 각각의 독립된 부분으로 인식하기보다는 하나의 덩어리로 보고 있다고 한다.

챗 GPT에 물어봤다는 내용도 있는데 수준 높은 모델링 및 랜더링 기술이 필요하다고 한다.

 

 

 

“손가락만 보세요” ‘소름’ 돋는 가짜 사진, 어떻게 구별하나 했더니

“자세히 보니 손가락이 6개…왜 이래?” 오픈AI사의 챗GPT가 쏘아 올린 인공지능(AI)의 관심이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며 이미지 생성 AI기술력이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실제보다 더 실제 같은 이

n.news.naver.com


궁금했던 내용

 

 안 그래도 친구들이랑 AI 얘기를 하다가 AI가 손가락에 약하단 얘기를 들었다.

왜 그런지 궁금하던 차였는데 관련 기사가 나와서 읽어보게 되었다.

여러 장의 이미지로 학습하는 AI는 손가락이 각각 하나의 기관이 아니라 덩어리로 인식된다는 듯하다.

 

  댓글을 보니 최악의 이미지만 가져왔다는 이야기도 있고, 곧 학습해서 괜찮아질 거라는 이야기가 있었다.

이런 건 직접 사용해 보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오늘 뉴스 공부는 사용할 수 있으면 직접 사용해 보는 게 좋겠다 싶어서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다.

 


무료 AI 사이트 11곳

 

 어떤 AI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을까 찾아보는데 아래 링크가 도움이 되었다.

설명이 잘 되어있다. 내가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춰 사이트를 이용하면 될 것 같다.

만화풍의 이미지에 특화된 AI도 있고, 내가 스케치한 걸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AI도 있고, 채색을 대신해 주는 AI도 있다.

나는 고민하다가 기사에서도 사용했다던 달리2를 사용해 보기로 했다.

 

 

2023 AI 그림 사이트 TOP 11 (무료)

최근 AI가 그린 그림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 저도 한번 체험해보고 싶어 여러 사이트들을 찾아봤습니다. 그 중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퀄리티가 높은 AI가 그림 그려주는 사이트 추천 및 사용

wjdqhzld.com


달리 2

 

 생각보다 사용하는데 애를 먹었다.

나는 분명히 달리2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했지만 자꾸 Open AI 설명하는 페이지로 들어가서 거기서 헤매고 있었다.

 

 블로그마다 달리2 사용하는 방법이 다 달라서 어디는 4개월 기다렸다는 내용도 있고, 기업만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다는 내용도 있고, 전화번호만 인증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도 있었다.

 

  •  23년 2월 28일 기준으로 기존 구글계정이 인증되어있으면 전화번호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 같다.
  • 첫 가입시 50크레딧을 주는 것도 사실이었다.
  • 그리고 115 크레딧 당 15$에 팔고 있었다. 
  • 1 크레딧당 이미지를 1번 생성할 수 있다.
  • 이미지를 한 번 생성하면 4 가지의 이미지가 나온다.
  • 기업 회원만 구매하는 건 아닌 것 같다. (구매하려고 했을 때 기업회원이냐고 묻지 않았다.)

 

검색한 내용

국적이 다른 25명의 사람들이 환하게 웃으며 왼손을 들고 있는 실사 이미지
Photorealistic image of 25 people of different nationalities smiling brightly and raising their left hands

  손가락이 정말로 기사 내용처럼 나오는지 궁금했기 때문에 왼손을 들고 있는 이미지를 주문했다.

그리고 많은 손을 관찰하기 위해 25명의 사람들을 그려달라고 했다.

국적이 다른 사람들이나 환하게 웃는 이미지는 취향이다.

약간 손에손잡고 느낌의 이미지가 나왔으면 했다.

 

결과

 

왼손을 든 각기 다른 국적의 웃고있는 25명의 실사 이미지 AI 생성 이미지 달리 2
왼손을 든 각기 다른 국적의 웃고있는 25명의 실사 이미지 AI 생성 이미지 - 달리 2

 

 실사 이미지라고 주문했는데... 이 단어는 못 알아듣나 싶어서 검색어를 더 찾아봤어야 했다.

확실히 손가락 개수가 비정상적이다.

 

두번째 시도

 

왼손을 든 각기 다른 국적의 웃고있는 25명 AI 생성 이미지 - 달리 2

어떻게 검색해야 하나 찾아본 뒤 실사 이미지 없이 검색을 해보기로 했다. 

 

국적이 다른 25명의 사람들이 환하게 웃으며 왼손을 들고 있는 이미지
25 people of different nationalities smiling brightly and raising their left hands

 

 이제야 조금 생각한 이미지가 나왔다.

자세히 보면 조금 괴기스러운 이미지들도 있다.

이건.. 내가 너무 단순하게 요구해서 그럴 수도 있다.

그래도 이정도면 오늘 뉴스 공부의 썸네일로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달리 약관

 

 이 이미지를 썸네일이나 게시글에 사용할 수 있나 약관과 이용 정책을 살펴봤다.

내용이 길 것 같아 따로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콘텐츠 정책, 이용 약관, 크레딧 등 달리에 관련된 정보를 찾아서 정리한 글이다.

 

 

DALL·E (달리2) 콘텐츠 정책, 크레딧, 공지사항, 이용약관, 저작권 (23년 2월 28일 기준)

콘텐츠 정책 기본적으로 구글의 기본 약관을 해치는 방식으로는 사용이 제한된다고 한다. 성적, 폭력, 스팸, 정치, 혐오 등등의 표현이 사용되어선 안된다. AI가 만든 것을 사람이 만들었다고 하

solation.tistory.com

 


달리 관련해서 참고한 사이트

 

 

 어떤식으로 문장을 쳐야 하는지 몰라서 참고한 링크다.

 

 

그림 그리는 AI 사용법 - OpenAI, DALL.E 2

단 한 문장으로 그림을 그리는게 가능하졌다. DALL.E 2 는 뭐지? DALL.E 2(이하 달리2)는 자연어로 된 설명으로부터 사실적인 이미지와 예술을 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AI 시스템이다. 창작의 영역은 AI

ikoa.tistory.com


 

달리 2 회원가입, 간단한 사용방법이 적혀있는 티스토리 글이다.

아래쪽엔 관련 AI 글 링크도 있었다. 다른 AI 글 링크엔 들어가 보진 않았다. 

 

이미지 생성 AI「DALL-E」의 사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다

AI 연구 단체 OpenAI가 2021년 1월에 발표한 이미지 생성 AI「DALL-E」를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이로 인해, 지금까지 순번 뽑고 대기가 필요했던 DALL-E를 누구라도 곧바로 이용이 가능해졌으므로, 그 등

doooob.tistory.com


 

 

 하도 답답해서 밑기지는 않지만 해당 나무위키까지 들어가봤다.

기본적인 이용방법정도는 적혀있을까 싶었는데 없었다.

살바도르 달리와 월 e에서 이름을 따왔다는 잡지식만 늘었다.

 

 

DALL·E - 나무위키

An armchair in the shape of an avocado아보카도 모양 안락의자 단어를 입력하여 그림을 생성하는 기능. Dall-E의 주요 기능이다. 이미 가지고 있는 사진에 변화를 주는 기능. 사진의 일부분을 지운 뒤, 단어

namu.wiki

 


달리 2 사용한 후기 글이다.

간단한 후기 글 치고는 친절하게 잘 적어 주셨다.

마지막 부분에 달리 2의 저작권 관련 내용이 도움이 많이 되었다.

상업적 이용은 허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DALL-E 2 사용기

DALL-E 2 OpenAI 요즘 부쩍 페이스북 그리고 주변 사람들이 텍스트를 입력받고 이미지를 생성하는 OpenAI의 Dall-E 2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해보길래 써보았다. (정리 글 아님) 사용방법 DALL-E 2를 사용

pnltoen.tistory.com


 

달리 2 저작권 관련 찾아본 글

 

 나도 블로그 썸네일로 이용할 생각이라 관련 정보를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DALL-E 2의 상업적 사용 … 법적 문제 없나? - AI타임스

이번 주에 오픈AI(OpenAI)는 이미지 생성 AI 시스템인 DALL-E 2 사용자에게 동화책 삽화, 뉴스레터 삽화와 같은 상업적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했다. 오픈AI 자체의 상업적 목표를 감안

www.aitimes.com

 

 저작권을 세탁하는 용도로 사용된다는 글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수백만 작품 녹아든 AI 그림, 저작권은 누구에게?

2021년 1월 오픈에이아이가 ‘달리(DALL·E)’를 처음 공개했을 때만 해도 ‘말하면 그려주는 인공지능’의 실력은 충격에 가까웠...

www.hani.co.kr


이전 뉴스 공부

 

 대도라고 불리는 사람에 대해서 찾아보고 알아보았다.

 

 

[뉴스 공부] 전과 20범 '대도' 조세형 85세 나이로 징역 1년 6개월 실형

요약 대도라고 불렸던 조세형 씨가(85세) 징역 1년 6개월을 받았다고 한다. 1심에서는 2년을 받았지만, 공범이 피해자와 합의를 했고, 80대 중반의 고령인 점을 고려해 형량을 줄였다고 한다. 여든

solation.tistory.com

 

2월 뉴스 공부 모음 글

 

 2월에 찾아보고 공부한 뉴스 공부한 것들에 대한 모음 글이다.

 

 

[좌표] 23년 2월 뉴스 공부 모음

지난달 뉴스 공부 모음 링크 [좌표] 23년 1월 뉴스 공부 정리 23년 1월 뉴스 공부 정리 생각보다 1월에 성실이 활동했다. 뿌듯 1/1 히잡을 쓰지 않고 시합을 했다가 스페인으로 망명한 체스 여성기사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