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스스톤, Hearthstone

하스스톤 뉴비 체험

Solation 2022. 4. 29.

220429 하스스톤 뉴비체험 후기 & 팁

 


새로운 시작

 다른 서버에 월말 보상으로 카드팩이라도 꾸준히 받아둘까 싶어서 새로 시작해 보았다. 

정말 만만찮은 작업이었다.

 


첫 번째 의문 - 신규, 복귀 덱

 나는 신규, 복귀 덱을 준다고 알고 있었는데 이것저것 눌러봐도 신규, 복귀 덱을 주지 않았다.

이게 무슨 일이지? 하고 살펴보니 수습 과정이라는 게 있었다. 

 


수습 과정

 기본 정규, 야생과 분리된 수습 과정이라는 게 존재한다.

수습 45급에서 1급까지 올라갈 수 있고 5 계급마다 카드팩을 제공해준다.

 

 카드팩을 얻으려고 새로 시작했기 때문에 안 할 수가 없었다.

정규랑 마찬가지로 한 등급을 올라가는데 별이 3개씩 필요하다.

3 * 45 = 135개의 별을 모으느라 토 나오는 줄 알았다. 

졌을 때 별이 떨어지지 않는다.

확실히 이 과정을 다 거치고 나면 하스스톤에 익숙해져 있을 것 같다.

 


투기장

 기존에 있는 골드로 투기장을 돌아보려고 했는데

여관 주인이 가지고 있는 직업들을 모두 이기지 않으면 투기장을 할 수 없게 해 뒀던 것 같다.

내 기억이 틀렸다면 적어도 한 직업은 이겨야 했다.

 


선술집 난투

 나는 선술집 난투를 할 수 있는 조건이 있는지 처음 알게 되었다.

최소 하나의 직업의 레벨이 20을 넘어야 한다고 한다.

20까지 올리는데 얼마나 오래 걸렸던지..... 포기할 뻔했다.

 


수습 등급 등반

 나는 카드가 하나도 없어서 그나마 있는 전설들 모두 넣고 죄다 발견 카드를 넣고 돌렸다.

그런데 세상에 수습단계에서 만난 사람들이 정규 덱을 들고 있는 게 아닌가.....

진짜 억울해 죽는 줄 알았다.

아니 져도 별도 안 잃는데 이런 사람들이 도대체 왜 수습단계에 있는지 이해가 안 갔다.

아직 복귀, 신규 유저용 덱을 받은 것도 아닌데 말이다.

 


등반 덱

 

최종 정리된 내 등반 덱은 아래와 같다. 

그나마 있는 카드들이 나름 기계 법사를 짤 수 있었다.

카드가 없어져 보니 나름 좋은 카드들을 일반 카드들로 만들어줬다는 게 확실히 느껴졌다.

뉴비를 위한 배려가 새삼 느껴졌다.

 

### 나만의 마법사 덱 
# 직업: 마법사
# 대전 방식: 정규
# 히드라의 해
#
# 2x (1) 딸깍가재
# 2x (1) 벌벌 떠는 마법사
# 2x (2) 경비형 전투로봇
# 2x (2) 깊은굴 기술자
# 1x (2) 심해의 융합체
# 2x (2) 안녕로봇
# 2x (2) 양 폭탄
# 2x (2) 해구 측량사
# 2x (3) 고릴라로봇 A-3
# 2x (3) 기계 상어
# 1x (3) 만크릭
# 1x (3) 바다탐험 운전수
# 2x (3) 서리매듭 던전 탐험가
# 2x (3) 아즈샤라 청소로봇
# 2x (3) 해저 관문
# 2x (6) 모선
# 1x (9) 생명의 어머니 알렉스트라자

AAECAf0EBOfwA7CKBOS5BLLBBA3S7APD+QOfkgTVoATWoASStQThtQTJtwTKtwTduQTjuQTY2QSUpAUA

# 이 덱을 사용하려면 클립보드에 복사한 후 하스스톤에서 새로운 덱을 만드세요.

 


수습 단 게 메타

 수습 단계에는 주로 법사와 악마사냥꾼 그리고 사냥꾼이 보인다.

덱 타입은 기계 법사, 어그로 악마사냥꾼, 퀘스트 사냥꾼이다.

진짜 기계 법사는 그렇다 치지만, 악마사냥꾼이란 퀘스트 사냥꾼을 볼 때마다 열이 뻗친다.

없는 게 없다. 스테노부터 드렉타르, 사냥꾼 퀘스트 진짜 그걸 들고 왜 수습단계에 있는지 이해가 안 간다.

심지어 드루이드 거프가 있는 친구도 있다.

 

 처음에는 열이 좀 많이 올랐는데

카드 풀이 차이가 난다 싶으면 칼 서렌 하는 게 마음이 편하다는 걸 깨달았다.

저런 체급 차이가 나는 애들은 빨리 수습 단계를 벗어나게 해서 안 만나는 게 상책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다. 

 


등반 후기

 악마사냥꾼 카드들이 초반 필드 메타에 엄청 강력하다는 걸 느꼈다.

 

 그중 연속 타격이 정말 사기인 것 같다.

1 코스트로 필드에 4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는 건 정말 어마어마한 장점이다.

복어 주먹이랑 같이 쓰면.... 정말 무섭다.

 

 그리고 드렉타르가 나올 때마다 재앙 그 자체다.

나는 왜 드렉타르가 아니라 스톰파이크가 있는 걸까......

 

 알드라치 전투검이 당하다 보니 정말 개사기라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진짜 너무 아프다.

 

 내가 그나마 이기는 건 운이 좋아서 기계 상어가 집히고 잘 줄어서 역전각을 잘 봤을 때 정도인 것 같다.

그리고 갈퀴창날이 어그로가 쓰기에 정말 균형이 잘 잡힌 카드란 걸 알게 되었다.

1 코스트에 무난하게 내기도 좋고, 주문을 써서 필드를 못 채우는 상황에도 딜을 높여주는 꿀 카드다.

 

 드렉타르가 필요해져서 2000골드를 모아야 할 것 같다.

+ 미니 확장팩 대비해서 또 2000골드가 필요할 듯싶다.

 


무료 덱

220429 악마사냥꾼 무료 덱
220429 사냥꾼 무료덱

 거진 수습 기간을 벗어나는데 4일 정도 걸린 것 같다.

뉴비라면 2달 정도 걸려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다.

뉴비 분들에게 안 되는 판은 별 안 떨어지니까 빨리 항복하는 게 정신 건강에 좋다는 조언을 드리고 싶다.

 

 나는 복귀, 신규 덱으로 주는 카드들이 가장 최신화가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아직 알터렉에 머물러 있는 것 같다.(220429 기준)

그래서 알터렉 복귀 덱 리스트를 남긴다. 

https://www.inven.co.kr/board/hs/3508/18427?name=subject&keyword=%EB%B3%B5%EA%B7%80 

 

하스스톤 인벤 : 알터랙 계곡 확장팩 신규&복귀유저 무료덱 목록 - 하스스톤 인벤 유저뉴스

 

www.inven.co.kr

 

 나는 이 카드들 중에 그나마 사냥꾼이랑 악마사냥꾼이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 링크를 올리면서 살펴보니 성기사 카드에 스마이트 씨가 있는 걸 보고 후회 중이다. 

 

에잇 나는 결국 사냥꾼으로 골랐다. 사냥꾼 퀘스트가 지금도 쓰이기 때문에 사냥꾼으로 등반할까 싶어서 사냥꾼을 선택했다. 

 

각 직업별 무료 덱의 간단한 장점을 남겨보도록 하겠다.


도적

도적 퀘스트 - 요즘 퀘스트는 잘 안 쓰는 것 같긴 하다.

붉은 연기의 테우 - 약방의 감초 같은 카드

악의가 담긴 찌르기 1장 - 딜 카드


드루이드

엘룬의 예언자 - 두고두고 쓰일 특급 카드


마법사

마법사 퀘스트- 이번 메타에는 잘 안 쓰이고 있다.

 

사냥꾼 

사냥꾼 퀘스트 - 확실히 많이 쓰이긴 한다.

바라크 코도베인 - 지금은 안 넣는 것 같은데 있어서 나쁠 건 없다.


성기사

검귀 사무로 - 한 장 있어서 나쁠 건 없다.

스마이트 씨 - 개사기 카드


악마사냥꾼

제이스 다크위버 - 이건 올해에도 1년 내내 쓰일 것 같다. 

죽음예언자 블랙쏜 - 죽메덱 코어카드


전사

쓸만한 게 다 야생 가버려서 없다.


주술사

교관 파이어하트 - 카드가 부족할 땐 있어서 나쁠 게 없는 카드


흑마법사

흑마법사 퀘스트 - 카드 풀이 쌓이면 다시 쓰일 카드 워낙 퀘스트 보상이 좋다.

아네테론 - 한때 악명을 떨쳤던 카드 있어서 나쁠 건 없다.

 

 


진짜 마지막

 4월이 가기 전에 등급을 올리려고 하는데 지금 보니까 내일이 4월의 마지막 날이다. 

이거.................. 될까? 지금부터라도 돌려야 할 것 같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