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KF-16 전투기 나사 하나 차이로 추락

Solation 2022. 12. 31.

KF-16 전투기 추락사고

 

 최근에 뉴스를 살펴보지 못해서 이런 사건이 일어났는 줄도 모르고 있었다.

지난 20일에 420억원짜리 전투기가 추락했다고 한다.

전투기가 420억이나 하다니 내 인생에선 20억만 있어도 살아가는 게 엄청 달라질 텐데 정말 엄청난 비용이 드는 전투기란 생각을 했다.

 

 공군은 12년전 정비할 때 빠진 나사가 이 사건의 원인이라는 얘기를 했는데 나는 솔직히 어처구니없다는 생각을 좀 했다. 

12년 전에 나사 한개가 빠진 게 잘못일까 12년 동안 그걸 몰랐던 정비 상태가 정상일까???

책임을 12년 전 나사 한 개에 묻는게 과연 정당한지 나는 도저히 모르겠다. 

12년 전 정비사한테 책임을 묻는 걸로밖에 안 보인다.

나는 12년 전 정비사한테 책임을 물을 수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그들에게 책임을 물었다고 기사에 나와있어서 놀랐다.

12년 전 나사 하나가 문제라는 걸 알아낼 수 있는 사람들이 그동안 왜 나사 하나가 없는 건 몰랐던 걸까?

 


기사 출처 , 이전 뉴스 공부

 

 

12년 전 빠뜨린 ‘너트 하나’... 420억짜리 전투기 추락시켰다

지난달 20일 공군 KF-16 전투기 추락 사고는 12년 전 정비사가 전투기 연료펌프 구동축을 고정하는 너트를 끼워 넣지 않아 연료 공급이 오랫동안 비정상적으로 이뤄진 탓으로 보인다고 공군이 30일

n.news.naver.com

 

 

[뉴스 공부] 인도산 시럽 감기약 우즈베키스탄 아이 18명 사망 관련

인도산 시럽 감기약 상황이 제대로 밝혀지기 전에는 쓰지 않으려 했던 글이다. 다른 기사가 있어서 읽어 보았는데 이쪽이 정보가 좀 더 확실해서 이쪽 글을 남긴다. 기사에서도 명확히 인도산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