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래퍼 도끼 건보료 체납 1000만원이상

Solation 2023. 1. 1.

 

도끼 건보료 체납

 

 이 뉴스를 고른 건 지난번에 세금을 안 냈단 기사를 읽어서 어느 정도 도끼가 이것저것 돈을 안 냈다는 걸 알고 있던 상태였다. 

세금에 이어 건보료가 대체 뭘까??? 궁금해하며 기사를 살펴보았다.

건보료는 건강보험료의 줄임말이었다. 

 

2018~2019년에 건강보험료를 체납해서 인적사항이 공개된 상태라고 한다.

돈을 많이 벌면 건강보험료를 더 내는 걸까??? 나는 아직 건강보험료를 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돌아가는지 잘 모르겠다. 

 

 정확한 금액은 밝혀지지 않았는데 1000만 원 이하가 되면 명단에서 내려간다고 한다.

아직 명단이 남아있기 때문에 1000만 원 이상 체납된 건 사실일 거라고 했다.

 

 기력이 있었다면 건강보험료 구조를 살펴봤을 텐데 그건 다음 기회로 남겨야겠다.

 


이전 뉴스 공부 & 연관 뉴스 공부 & 기사 출처

 

 

래퍼 도끼, 세금 3억 이어 건보료도 1000만원 넘게 체납

세금 3억원을 내지 않은 사실이 드러난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33)가 건강보험료 역시 1000만원 이상 체납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1일 홈페이지를 통해 4대 보험료 고액·상습 체

n.news.naver.com

 

[뉴스 공부] 히잡 벗은 이란 체스 선수 스페인으로 이주 예정

히잡 벗은 이란 체스 선수 히잡을 벗고 체스를 했다는 선수 뉴스를 예전에 읽은 적이 있다. 그 이후의 이야기가 뉴스로 나왔길래 살펴보았다. 경기를 뛰고 난 체스 선수 사라 카뎀(25)은 생명의

solation.tistory.com

 

[뉴스 공부] 고액 체납자 도끼 3억 가량

고액 체납 세금을 안 낸 것에 대해 비난을 하려는 건 아니다. 세금을 고의적으로 안 내려고 했다면 그건 문제가 되지만 살다 보니 바빠서 못 낸 경우라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뉴스에서는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