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튀르키예 여행 취소 '위약금 논란'

Solation 2023. 2. 10.

230210 터키 위약금 취소 문제 - 오르타하사르 성
230210 터키 위약금 취소 문제 - 오르타하사르 성

요약

 

 튀르키예에 발생한 강진 덕분에 불안해진 여행객들이 여행을 취소하고 있다고 한다.

위약금과 관련된 부담이 여행사 쪽에 쏠리고 있다고 한다.

 

여행 취소

 

 튀르키예 여행 가는 게 심리적으로 부담이 될 거 같긴 하다.

여행을 간다 해도 나라 전체가 초상집 분위기일 것이다.

지진도 걱정될 것이고 말이다.

 

튀르키예 여행지

 

 기사에 따르면 주로 가는 여행지와 지진이 발생한 곳은 차이가 있다고 한다.

지진발생지는 튀르키예 남동부, 주로 주로 여행을 가는 곳은 중서부 지방이라고 한다.

지진이 발생한 곳들은 특별 여행주의보가 발령됐지만 중서부 지방은 아니라고 한다.

그래서 염려되는 것은 이해하지만 위약금을 100% 돌려줄 수는 없다고 한다.


여행사

 

 이번 취소 문제로 여행사들이 고객들에게 큰 최소 수수료를 물리고 있다는 오해가 있다고 한다.

일단 여행사 측에서 자체적으로 위약금, 취소수수료를 물릴 권한이 없다고 한다.

항공사나 숙박시설에서 물린 취소 수수료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입장이라고 한다.

항공사나, 숙박시설에서 전액환불을 해주지 않는 이상  여행사도 고객에게 수수료를 부과할 수밖에 없다고 한다.

 

 기사에서 그렇게 나왔지만 솔직히 나는 줄어든 손실을 위약금으로 메꾸려는 여행사가 있을 것 같다.

물론 근거 없는 비난이긴 하다.


기사 출처

 

 

튀르키예 예약 취소…'위약금 논란'에 여행사 골머리

튀르키예 남동부 지역을 강타한 규모 7.8의 강진으로 현지 여행을 계획했던 우리 국민들의 취소 문의가 잇따르면서 국내 여행사들이 고심하고 있다. 항공권 발권이나 숙박·관광 일정 등을 대행

n.news.naver.com

 

 

지진은 천재지변인데 여행 취소하면 왜 위약금을 내야하나요?[궁즉답]

이데일리는 독자들이 궁금해하는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여러 분야의 질문을 담당기자들이 상세하게 답변드리는 ‘궁금하세요? 즉시 답해 드립니다(궁즉답)’ 코너를 연재합니다. <편집자

n.news.naver.com


지난 뉴스 공부

 

 수박과 치킨이 가난한 사람이 먹는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에 대해서 알게 된 뉴스 기사다. 

 

[뉴스 공부] 수박과 치킨에 담긴 고정관념

요약 미국에는 수박과 프라이드치킨은 흑인들이 먹는 음식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다고 한다. 미국 뉴욕의 한 중학교에서 급식으로 수박과 치킨이 나와서 논란이 되었다는 기사가 나왔다. '수박·

solation.tistory.com


2월 뉴스 공부 모음

 

 

[좌표] 23년 2월 뉴스 공부 모음

지난달 뉴스 공부 모음 링크 [좌표] 23년 1월 뉴스 공부 정리 23년 1월 뉴스 공부 정리 생각보다 1월에 성실이 활동했다. 뿌듯 1/1 히잡을 쓰지 않고 시합을 했다가 스페인으로 망명한 체스 여성기사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