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어젯밤 당신의 팔로워가 줄은 이유, 인스타 계정 차단, 정지, 오류

Solation 2022. 11. 1.

221101 뉴스 공부 어젯밤 당신의 인스타 팔로워가 줄은 이유
221101 뉴스 공부 어젯밤 당신의 인스타 팔로워가 줄은 이유

인스타 팔로워가 줄은 이유

 어제 친구가 자기 인스타 팔로워가 줄었다면서 속상해했다

나에게 힘내라고 격려해준 친구가 본인이 힘들어하는 걸 보고 의외였다.

걱정하지 말라고 얘기해주고 내가 받은 격려를 돌려줬다.

 

 자고 일어나서 뉴스를 돌려보니 이유를 알 수 있었다.

인스타그램 오류가 발생해서 계정이 정지되거나 삭제되는 현상이 있었다고 한다.

팔로워 숫자가 줄어든 건 나를 팔로워 하는 사람들이 계정을 정지당하거나 삭제되었기 때문이다.

친구 말로는 지금은 팔로워 숫자가 돌아왔다고 한다.


현상

 이 상황은 전세계적으로 발생했다고 한다.

댓글을 달았다고 정지 먹는 사례도 있었고, 확인할 수 없는 계정은 비활성된다는 이야기도 있었다.

지난주 메타의 왓츠앱에서도 먹통이 되는 일이 있었다고 한다.


출처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 등 장애 발생..."불편 끼쳐 죄송...조사 중"
김지선 기자 

 

"댓글 달았더니 계정삭제"…카톡 이어 인스타 너마저
윤지혜 기자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