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일기] 230414, 스프링, 오라클 파일 업로드 공부, 자바스크립트 기본 개념 공부

Solation 2023. 4. 14.

출근 전

 

 네 번째 아침운동을 잘 마쳤다.

운동을 하고 나면 굉장히 뿌듯하다.

다만 확실히 출근하고 나서 피곤하긴 하다.

체력이 풀리고 나면 해결될 것 같긴 하다.

 


 

스프링 화면 분할 

 

세로 ctrl + shift + {

가로 ctrl + shift + _

 

 세로 화면 분할하는 걸 찾고 있었는데

겨우 찾을 수 있었다.

정작 직접 써보니 가로로 나누는 게 쓸만했다.

 

도움받은 링크: 

 

[이클립스] 이클립스 창 분할

이클립스를 쓰다보면 하나의 소스를 분할해서 봐야 할때가 있다.해서 분할하는 법에대해 메모한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1. Window > Editor > Clone을 클릭하면 아예 에디터가 복사되어 따로 떨

streetdeveloper.tistory.com

 


 

스프링 전체화면

Alt + F11

생각보다 넓어져서 요긴하다.

 


 

자바스크립트 변수에 대한 이해

 

데이터 영역과 변수 영역이 분리되어 있다.

 

가비지 컬렉션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오브젝트를 메모리에서 제거하는 동작이 있다.

 

=== 엄격한 일치 연산자 ( 형 변환이 없다. )

 

순수 함수, 바깥 스코프에 아무런 영향도 미치지 않는 경우 순수 함수라고 부른다고 한다. 순수함수는 종료 즉시 가비지 컬렉션 처리가 된다고 한다.

 

json.parse 문자열로 받은 객체를 다시 객체로 만들어 준다.

 

 자바스크립트는 단 1개의 동시성 한 번에 하나의 작업만 가질 수 있다.

크롬 브라우저는 16000 프레임의 스택을 가지고 있다.

 

객체는 힙 내부에 할당된다. 변수와 객체들의 모든 메모리 할당이 여기서 일어난다고 한다.

 

비동기 콜백 console.log(), mathematical operations는 조금 있다 실행된다.

 

자바스크립트 원시 데이터 타입

-Booleans

-null

-undefined

-number (64 bit )

-string

-synbol

+ object (키 - 값 저장소 )

 

기본 타입을 제외한 다른 것들은 objectr 객체와 함수와 배열들도 다 object라고 한다. 

 

원시 타입에는 메서드가 없다.

 

몇몇 원시 타입들은 (strings, Numbers, Booleans)는 객체처럼 동작한다.

래퍼 오브젝트 덕택에 가능!

 

자바스크립트의 암묵적 타입 변환

-자바스크립트의 주요한 기능이면서 가장 피해야 할 기능

 

 

도움받은 링크 : 

 

[코어 자바스크립트 뽀개기] 자바스크립트에서의 메모리 관리와 불변성(immutability)

1년 이상 React 개발을 하면서 점점 프레임워크에 국한되는 스킬과 기본 지식만을 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개발을 배우던 초기에 Javascript 관련 습득했던 지식들이 점점 잊혀졌습니다.

velog.io

 


 

primitive type - 사전에 정의되어 있는 데이터 타입

 

char, byte, int  일반 값 타입

 

 

도움받은 링크

 

primitive type 이란?

Java의 변수의 데이터 타입은 primitive 와 reference type으로 나뉜다.primitive type은 언어에서 사전 ...

blog.naver.com

 


기타

 나의 절제심에 감탄한다.

사무실에 아무도 없었지만 꾸준히 자리를 지키며 배움을 이어갈 수 있었다.

지금 할 수 있을 때 실력을 쌓아두지 않으면 나중에 힘들어질 것이다.

 

 코딩을 고민하면 고민할수록

노력과 근성의 산물이라는 생각이 든다.

올바른 순서와 올바른 절차가 쌓여서

하나하나 과정이 진행되는 것이었다.

내가 하는 작업들도 절차를 이뤄서 차근차근해나갔으면 좋겠다.

 


 사과

 집에 돌아와서 어머니에게 사과했다.

내가 너무 남에게 예민하게 굴었고, 남을 바꾸려고 했다.

상대방에게는 힘든 일이란 걸 납득하지 못하고 내 생각을 강요했다.

그리고 바로 돌아와서 방에서 통화를 하며 험담을 했다.

이런 내가 너무 창피하다.

이렇게 말로, 글로 반성하지 않고 바뀌었으면 한다.

어제의 내가 너무 창피하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