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스스톤, Hearthstone

하스스톤 일기) 러시아인 팔로워

Solation 2022. 1. 23.

22년 1월 23일 일요일 

신기한 경험을 해서 일기 느낌으로 남겨본다. 

 

때는 일요일 

등급전 5승 주간 퀘스트를 깨기 위해서 간디 드루이드를 돌리고 있었다. 

등급전 5승도 다 챙겼겠다 전장이나 하러 가야지~ 

 

하고 전장으로 하러 갔다가 

 

어느 외국 트수의 덱 코드 요청을 보게 되었다.

채팅을 보게 된 것도 재밌었는데

 

덱 코드 요청이라니 아주 신선했다. 

 

급하게 하스스톤 홈페이지에 가서 덱을 짜 맞추고 덱 코드를 나눠드렸다. 

 

그때 당시의 채팅창이다. 

 

이런 악질적인 덱을 요청하다니 이분도 만만찮은 분이다. 

 

덱 코드를 받아가신 후엔 감사하다고 말하시고 사라지셨는데

조금 시원 섭섭했지만

곧 돌아오셔서 운영법을 보여달라고 하셨다. 

 

이때 감사하다고 한 언어를 복사해서 번역을 돌려 봤는데 

 

운영법을 보여드리는데 처음 두 판은 그냥 졌다.

두 번째 전사전은 코스트 실수해서 지고 허허허 

 

자신만만하게 급할때는 방어도 80이라도 얻습니다. 이렇게 말해놓고선 그게 10 코스트인 줄 알았다. 

 

허허허 외국인이랑 얘기를 나눠보는게 생각보다 재미있었다. 

 

얘기를 나눠보니 2등급에서 못 올라간다고 속상해하시기도 했고,

왜 대지의 비늘은 1장만 사용하는지 물어보시기도 하고

 

나는 이 덱 말고 다른 전설런 덱을 추천해드리기도 했다. 

 

 

내 업적 점수는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기도 하셨다. 

나는 21000점정도 되었고 그분은 26000점 정도 되셨다. 

게임을 굉장히 즐기고 계신다는 걸 느꼈다.

 

구글 번역기가 없었다면 언어의 장벽은 못 뛰어넘었을 것이다.

이래저래 신선한 경험을 했다.

 

생각보다 소통하는게 정신없다는 걸 알았다. 

 

신기한 경험이었다. 

 

그렇게 오래 얘기했는데 팔로우 안하고 가나 싶었는데

팔로우하고 가셨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