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직업, 취업

2024 연세대 컴퓨터 공학과 야간대학원 면접 후기

Solation 2024. 6. 8.

간단 감상

 건물이 특이하게 생긴 게 많았다.

 

철저한 문단속

 

주말에 문단속을 정말 철저하게 했는지

문이 잠겨있는 곳이 정말 많다.

나는 지름길로 가로질러 가려고 했는데

다 막혀 있어서 결국 대로를 통해 가게 되었다.

 

친절

 

 안내해 주시는 분이 친절했다.

살짝 늦으니 전화가 와서 오고 계시냐고 물어보셨다.

그리고 면접이 오래 걸리자 다음순서 다섯 명 정도 적어주시고

다른 분들은 쉬셔도 된다고 했다.

 

면접

 

 면접은 한 명 한 명 정말 오래 봤다. 2시에 들어가서 3시 반에 나왔다.

내가 딱 절반쯤 했으니 더 뒤에 분들은 더 늦게 끝났을 것이다.

나는 가서 알았는데 왼쪽 가슴에 수험표를 붙여오라고 했다.

 

 면접은 자기소개를 처음에 주문했고

대학원 와서 어떤 공부를 하고 싶은지

회사는 어떤 회사를 다니고 있고,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하고 싶은 말은 없는지

스탠더드 하게 물어보셨다.

 

준비한 게 많다면 보여주기 좋은 면접인 것 같다.

제출한 연구 계획서 등 이력서를 열심히 살펴보고 질문 던져주셔서

서류도 잘 작성해야 하는 것 같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