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220507 잡다한 일기 - 생각 뭉텅이

Solation 2022. 5. 8.

220507 생각 덩어리들

 이번 주의 큰 일정들을 마치고 주말이 찾아왔다.

오랜만에 200% 사용할 수 있는 주말이다. 

밀린 일과 해야 하는 일들을 천천히 하나하나 마무리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일단 처음부터 만족스럽지는 않았다.

피곤이 쌓인 것 같아 밀린 잠을 좀 잤다. 

그래도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난 덕분인지 피로를 풀고 나서도 여전히 오전 두 시였다.


장보기

 중간에 어머니를 도와 장을 보고 왔다.

양파 12Kg짜리를 들고 돌아와야 할 것 같다고 도와달라고 하셨다.

확실히 12Kg 은 들고 오시기 힘든 무게긴 하다. 

 

 지난번에 산 대파가 조금 아쉬웠는지 팁을 알려주셨다.

지금 5월 때의 대파는 꽃이 피기 때문에 대가 딱딱한 경우가 있다고 한다. 

 


스트레칭

 최근에 자기 전 스트레칭을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아침에 많이 개운하다.

잠이 빨리 오는 동작은 아닌 것 같지만 확실히 근육을 풀어주는 건 잘 느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Q-C_NUKQr9g&ab_channel=%EA%B0%95%ED%95%98%EB%82%98%EC%8A%A4%ED%8A%B8%EB%A0%88%EC%B9%AD_stretching 

요즘 하는 자기전 스트레칭 영상

 바질 & 방울토마토 

 글로 따로 다룰 예정이지만 바질 3개 중 하나의 화분을 옮겨주었다. 

다른 2개의 바질에게 시달리는 것 같아 옮겨주었지만 잘 살아남을 수 있을지 걱정이다. 

 


조깅

 오늘은 생각 없는 글들만 쓸 줄 알았는데, 조깅을 하러 밤에 나오니 생각 정리하는데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여러 생각들을 하게 되었는데 하나같이 귀하지 않은 것들이 없다. 

요즘은 밤에 운동하기 좋은 것 같다. 달릴 때 꿀 향기가 났는데, 꽃밭에서 나는 향인 줄 알았는데 나무에서도 향기가 났다.

아무래도 아카시아 꿀 향기가 아닌가 싶다. 

오늘은 갤럭시 핏을 차고 나와서 조깅을 했다.

시간을 재보고 나서야 내가 15분쯤 되는 곳이라고 생각했던 곳이 8분 거리라는 걸 알게 되었다.

돌아가려다가 15분 되는 곳에서 반환해야 하는 것을 알았다.

이래서 시계를 가지고 정확히 측정해야 하는구나 싶었다. 


조깅하면서 한 생각들 

  • 다음 주 지인 Ted 발표 주제 
    • 장기전
      • 기록의 중요성 - 내가 실제로 얼마만큼 할 수 있는지 알아야 한다.
      • 무리하지 않아야 한다. 
        • 최근에 틈나는 대로 스쿼트를 했는데 무릎이 좀 아파온다.
      • 자원의 한계 - 시간과 집중력에는 한계가 있다. 
        • 꾸준히 할 수 있는 만큼 해야 할 목표를 정하자.
      • 목표 정하기의 중요성
        • 하고 싶은 것들, 해야 하는 것들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는 것 같다.
        • 그리고 우선순위 정하기도 만만찮게 중요한 것 같다. 
      • 준비하는 데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오히려 중요한 것 같다.
        • 아침 스트레칭
        • 자기 전 스트레칭
        • 운동 전 준비 동작
        • 오늘 하루 계획
        • 하루 일과 정리
        • 왜 기본을 중요시하는지 왜 필요한 지 느끼고 있다. 그리고 왜 무시했을까 싶다.
      • 천천히 그리고 확실히 
      • 좋은 것을 알고 있다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 잘 먹고, 잘 자기,
  • 사고력과 행동력
    • 행동력 - 행동하는 근육
      • 생각을 아무리 많이 해도 그걸 실천할 수 있는 실천력도 길러야 하는 것 같다. 
    • 행동하는 힘
    • 지도자가 있다면 그 사람을 믿고 행동만 하면 될 것 같다
      • 다만 그 지도자가 믿을만한 계획을 세우는지는 체크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 내가 스스로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입장이라면 그 전략에 맞춰서 실행하는 습관을 길러야 할 것 같다.
  • 언어 공부 - 하루에 한 단어, 한 문장을 원하는 나라들의 언어로 배우기 ( 꾸준함의 힘)
  • 나는 그동안 행동하지 않고 바라기만 한 것 같다. 
    • 계획을 잘 세우고 내가 원하는 게 뭔지 생각해보자
  • 괄목상대 - 나도 3일 만에 보면 다른 사람이 되고 싶다. 
  • 정리 
    • 파일 용량이 문제인데 나는 그동안 디테일하게 정리하느라 늘 용량 부족에 시달렸다.

오늘 쓰지 못한 글들

 

 계획한 만큼 하기가 쉽지 않은 것 같다.

적어놓고 반성의 계기로 삼아야겠다.

 

  • 연애의 마음가짐
  • 비비빅 후기 / 이미지
  • 영화 리뷰 ( 신비한 동물 사전, 닥터 스트레인지)
  • 북서울 꿈의 숲 데이트
  • 닭갈비 집 리뷰
  • 만년 필 글
  • 오철이 생일 모임
  • 보드게임 후기들
  • 하스스톤 5월 전설 글
  • 핸드크림 리뷰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