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대웅전 화제 4,000만원 가량의 피해, 이유 술 못 마시게 해

Solation 2023. 1. 12.

경남 거제 대웅전 화제 이미지 - 출처: 뉴스 영상
경남 거제 대웅전 화제 이미지 - 출처: 뉴스 영상

거제 사찰 대웅전 화재 전소

 

 오늘의 뉴스 공부는 정해져 있었다.

어제 잠들기 전 본 뉴스가 충격적이었는데 어떤 50대 남성이 불을 질렀다는 뉴스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한다.

대웅전은 전소되었다고 하고 피해액은 4,000만 원가량이라고 한다.

 

 한 건물이 4,000만 원가량이라니 생각보다 적은 비용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아직 건물의 가치를 잘 몰라서 감이 안 잡히는 모양이다.


 

대웅전

 나는 처음에 뉴스 영상 제목만 보고 엄청난 문화재인 줄 알았다.

찾아보니 어떤 특별한 건물의 이름이 아니라 사찰에서 석가모니를 봉인하는 불교건축물이라고 한다.

사찰의 중심이 되는 건물을 대웅전이라고 하는 듯하다.

 


미친 사람

 

 이번 뉴스를 보고 다시 한 번 미친 사람에게 잘못 걸리면 안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진짜 일반적인 사람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다.

물론 불을 지른 사람 입장에선 홧김에 한 가벼운 행동일수도 있다.

누군가 알아채고 불을 꺼주겠지 하는 안일한 마음이었을 수 있다.

사람이 안 죽어서 망정이지 그런 가벼운 마음에 건물이 불탈 수 있다는 걸 느끼게 되었다.

화마라고 하지 않는가 건물 한 채만 탄 게 어디냐는 생각도 든다.

저 사람이 좀만 더 미쳤다면 사람이 머무는 곳에 불을 질렀을지도 모른다.

 

 미친 사람.... 조심해야한다.

 


기사 출처 & 이전 뉴스 공부

 

 

50대 남성, 경남 거제 한 사찰에 방화…대웅전 전소

50대 남성이 사찰에 불을 질러 대웅전이 모두 불에 탔다. 경남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50대 남성 A씨가 오늘 오전 0시34분쯤 거제의 한 사..

news.tvchosun.com

 

[뉴스 공부] 일본 유니클로, 물가 상승 고려해 월급 40%인상

나름 충격 좋은 이야기지만 나름 신선한 충격이라 뉴스 공부로 적는다. 물가가 오르고 경기가 힘들면 기업들은 해고하기 바쁜데, 월급을 40% 더 준다니 흔히 들을 수 없는 이야기다. 이렇게 할 수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