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비타민 D와 BMI 지수, BMI 지수 높으면 흡수율 떨어져..

Solation 2023. 1. 19.

비타민 D BMI 지수가 높을 수록 흡수율 떨어져

 

 오늘 뉴스 공부는 정말 쓸 게 없었다.

뭔가 사건은 많았는데 글로 쓸만한 내용이 없었다.

그중 그나마 최근 관심이 많았던 비타민 내용이 있어서 이걸 써야 겠다 싶었다.

 

 기사 내용은 별 내용은 없다.

BMI 지수가 높으면 비타민 D 흡수가 떨어진다는 얘기가 있다.

명확하게 밝혀진 건 아닌데 비타민 D가 지방 조직 사이로 들어가서 효과가 떨어졌다는 얘기가 있다.

 

 이거는 한 개인이 단기간에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서 꾸준히 식단, 운동이 필요해 보인다.

 


기사 출처 & 이전 뉴스 공부

 

https://n.news.naver.com/mnews/ranking/article/015/0004800933?ntype=RANKING 

 

비타민D 영양제 열심히 챙겨 먹었는데…몰랐던 사실 [건강!톡]

햇빛을 많이 보기 어려워 비타민D를 복용하는 현대인이 늘어나는 가운데 과체중이거나 비만일 경우 보충제 복용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햇빛을 받아야 체내에서 생성되

n.news.naver.com

 

[뉴스 공부] 막걸리, 맥주 세금 인상

막걸리, 맥주 세금 인상 세금이 인상되는 건 23년 4월부터라고 한다. 맥주에 붙는 주세는 L당 30.5 원이라고 한다. 내 체감으로는 그렇게 많이 오르는 것 같지 않은데 오르고 나면 실제 맥주값이 얼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