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스스톤, Hearthstone

하스스톤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주술사 카드평가

Solation 2022. 4. 13.

가라앉은 도시로의 항해 주술사 카드평가
닻 토템

닻 토템

 성기사가 이 카드를 받았으면 더 좋게 썼을 것 같다.

이번에 피라냐를 주는 카드들도 있고 토큰을 생성하는 카드와의 연계도 좋다.

토템 카드지만 충분히 좋은 카드라고 생각한다.

 

풍선장어 클루그, 클루그의 꼬리
풍선장어 클루그 원화

풍선장어 클루그, 클루그의 꼬리

 4월 메타에선 핫하게 사용할 거수인 것 같다.

클루그의 특수 능력이 없었다면 정리를 잘하는 거수 하수인한테 약하다.

스탯이 상승하는 능력이 충분히 좋아서 컨트롤 주술사든 미드레인지 주술사든 클루그를 꼭 넣을 것 같다.

클루그의 꼬리가 도발인 것도 좋다.

꼬리가 사라지면 일러스트가 바뀔 지 궁금하다. 

 

아즈샤라 두루마리, 가라앉은 두루마리

아즈샤라 두루마리, 가라앉은 두루마리

나는 이런 발견류 카드가 너무 좋다. 

크라니쉬 님 말대로 주술사는 다중 주문술사를 뜯어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이 카드는 윤활유로 쓰기 정말 좋은것 같다.

주술사 전용 소생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분노가시 마술사

분노가시 마술사

나는 이런 무작위 발동류의 카드가 불안하다고 느낀다.

이게 법사 카드였으면 좋았다고 했을 것 같은데 주술사 카드는 나한테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불안한 면이 많다.

그나마 복사해서 사용한 다는 점이 이 카드를 평범하게 만들어준다.

 

아즈샤라의 광채

아즈샤라의 광채

 이 카드가 별로라는 얘기가 많은데 나는 괜찮아 보인다.

물론 콤보의 핵심 파츠로 쓰기엔 별로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3 코스트에 무난하게 던지기도 좋고

살아남으면 충분히 이득을 나에게 쥐어줄 수 있는 카드다.

이 카드는 섞어 쓰면 무난하게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좋고

또 이 카드에 꼭 의지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다.

 

 

군영

군영

 피라냐가 정말 별로라서

이 카드 야생 갈 때까지 절대 덱에 안 넣을 것 같다.

 

산호지기

산호지기

 3속성을 쓰는 주술사 덱을 한다면 이 카드로 쏠쏠히 필드 압박이 가능할 것 같다.

 말리시아가 생각나는 카드, 속공을 쥐여주고 22를 뽑았으면 어땠을까 아쉽다.

 

생체발광

생체발광

이 카드 황금 카드가 정말 예쁠 것 같아 기대가 된다.

그리고 나는 이런 카드를 사용해서 OTK를 하는것에 낭만이 있다.

이 카드로 OTK를 하는 덱이 나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나는 그 가능성에 좋음을 주고 싶다.

 

피라냐 밀렵꾼

피라냐 밀렵꾼

손에 들어오는 피라냐는 잘 모르겠지만 3코 25라는 스탯이 나쁘지 않은 하수인이다.

하지만 주술사 멀록을 살펴보니 멀록이라는 장점이 그다지 의미가 있진 않아 보인다.

 

끓어오르는 간혈천

끓어오르는 간혈천

나는 1코 2뎀 카드는 항상 환영한다. 심지어 이 카드는 본체도 타격이 가능하다.

과부하가 없는 건 아쉽다. 인양 효과는 덤이다.

 

직업 평가

 눈사태도 있고 무난하게 2 티어에 안착할 것 같다.

주술사는 버티기도 용이해서 잘만 하면 버티다가 OTK도 가능해 보인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