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감염자 2명 베이징 유령도시행

Solation 2022. 11. 22.

뉴스 공부 베이징 감염자 2명 사망 베이징 유령도시행
뉴스 공부 베이징 감염자 2명 사망 베이징 유령도시행

중국, 베이징 감염자 2명 사망

 

 작년 말과 올해 초 코로나가 정말 많이 발생한 시절이 떠올랐다.

그때 내가 느꼈던 답답함도 상상 이상이었는데 중국에 사는 분들은 얼마나 답답할까 상상이 안 간다.

감염자 2명이 사망했다고 온 도시가 텅텅 빌 정도라니 상황이 심각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전의 다른 도시는 내가 이름도 잘 모르는 도시라 실감이 안 났지만, 베이징이라니 나는 솔직히 대도시는 건드리지 않을 줄 알았다.

실질적인 해결방안이 아닌 무책임한 봉쇄가 참 답 없고 무의미하다고 느껴진다.

 

 베이징은 실질적으로 봉쇄가 이뤄지지 않았지만 이미 많이 데인 사람들은 가게를 미리 닫거나, 식량을 헐값에 파는 둥 봉쇄를 대비하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가다간 사람 살 곳이 남아나지 않을 텐데 중국도 걱정이다. 

 


기사 출처

 

 

[르포]감염자 2명 사망에 발칵 '유령도시' 된 베이징…"장사 끝났다"

[반봉쇄 조치에 번화가 싼리툰 등 발길 '뚝', 봉쇄 장기화 직감한 상점들 밀어내기 할인… 전가의 보도 '제로 코로나' 앞에서 속수무책] 방역 완화, 이른바 '20개 조치'를 발표한 지 고작 열흘 만에

n.news.naver.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