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빈 살만 왕세자 방한 - Prince Mohammed bin Salman - 221118 News study

Solation 2022. 11. 18.

221118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방한
221118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방한

빈 살만 왕세자 방한

 

 온 세상이 사우디 왕세자의 방한으로 들썩이고 있다.

돈의 위력을 아직 잘 모르는 나는 빈 살만이라는 한 사람에게 이만큼이나 관심이 쏠리는 게 납득이 잘 가지 않는다.

돈의 힘만으로도 간단히 인기를 얻을 수 있다니 신기하다. 인기라기 보단 이슈라고 하는게 맞는 표현인 것 같다.

 


이슈 , 롯데호텔

 

 빈 살만 왕세자가 머무는 호텔, 만나는 사람 일정 등이 하나하나 다 이슈고, 화젯거리다.

롯데호텔에 방이 하루에 2200만 원이라느니 방을 400개 빌렸다는 등 듣기만 해도 굉장한 이야기들이 나온다.

방 하나에 2200만원이라는 걸까 400개 다 합해서 2200만원이라는 걸까 궁금하다.

 


그냥 사는것도 힘들겠다.

 

 그런데 돈이 많으면 아무 생각 없이 사는 건 힘들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디 여행갈 때도 방을 400개씩 빌려야 하고, 사람도 수백 명씩 데리고 다녀야 하고, 수많은 사람을 만나야 한다.

본인 목숨에 걸린 것이 너무 많아서 살아남은 것 자체로 고생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돈을 쓰는 것에도 요령이 필요하다.

 

 네옴시티라고 했던가? 이야기를 듣기만 해도 어마어마한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이게 과연 어마어마한 돈을 투입해서 완성할만한 가치가 있는 일인지 모르겠다. 잘 모르는 내가 봤을 때는 달콤한 독사과처럼 보인다.

저만한 규모의 물자가 지구 한곳에 집중되면 어떤 문제가 생기진 않을지 걱정된다.

 

 그리고 저만한 돈이 움직이니까 돈을 잘 쓰는 게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돈의 액수가 커지다 보면 무감각해져서 막 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 ex. 결혼 준비)

몇 조 쯤 되면 새는 돈이 꽤 많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재벌 총수들이 저렇게 움직이는 걸 보니 돈을 쓴다는 것 자체로도 무언가 얻어갈 게 많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좋은 직원을 뽑아서 큰돈을 관리하는 능력이 정말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왕정과 민주주의

부자 나라라서 왕정이 유지 되는 게 아닐까?

내가 세상에 까막눈이라 사우디가 왕정인걸 처음 알았다.

막대한 부가 움직이는 것을 보면서 사우디가 왕정인 것은 막대한 부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막대한 부는 누구라도 탐낼만한 것이고 누군가가 독차지하게 된 이후에는 고착화되고 왕정이 되는 게 아닐까 싶었다.

오히려 민주주의는 누군가 독차지할 막대한 부가 딱히 없어서 유지된 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사 출처

 

 빈 살만 왕세자 미소가 매력적으로 생기셨다.

 

 

빈 살만, 7억 넘는 특수방탄車 이용… 가구까지 가져와 궁궐 옮겨 놓은듯

방한기간 초특급 경호·의전 17일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가 머무는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은 사우디 경호원들의 지휘 아래 삼엄한 경비가 이뤄졌다. 전날인 16일부터 빈 살만 왕세

n.news.naver.com

 

사우디 왕세자 방한에 재계 총수 '총출동'

빈 살만 왕세자는 2,700조 원의 자산을 가진 걸로 알려진, 세계 최고의 부호이자 사우디의 실질적 지배자인데요. 우리 재계 총수들은 빈살 만 왕세자를 만나기 위해 어제 호텔로 총출동했습니다.

n.news.naver.com

 

네움시티 관련 뉴스 기사 영상

이미지 저작권

 

'Bandar Al Galoud '의 'Prince Mohammad in 2021 '는 CC BY-SA 4.0 에 따라 라이선스가 부여되었습니다. 
썸네일의 일부로 사용되었습니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