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봉화 광산 매몰사고 실종자 2명 생환

Solation 2022. 11. 5.

221104 뉴스 공부 봉화군 광산 매몰 실종자 2명 생환
221104 뉴스 공부 봉화군 광산 매몰 실종자 2명 생환

 

생환!!

 요즘 매일같이 확인해 보는 뉴스가 하나 있다.

봉화군 광산 매몰 사건에 관한 뉴스다.

이태원 참사 때 즈음부터 알게 된 뉴스인데 하루하루가 지나도 실종자 2명을 찾을 수 없어서 나도 같이 마음이 아팠었다.

자기 전에 뉴스를 한 번 더 체크해봤는데 구출했다는 소식을 듣고 기뻐서 뉴스 공부 글을 남긴다.

 

2022.11.02 - [공부/뉴스 공부] - [뉴스 공부] 봉화 광산 매몰사고 - 20m 정도 남았다고 추정

 

[뉴스 공부] 봉화 광산 매몰사고 - 20m 정도 남았다고 추정

경북 봉화군 광산 매몰 사건 관심을 덜 받은 사건 이태원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다가 비슷한 시기에 일어난 안타까운 사고 얘기가 기억나서 관련 뉴스를 찾아보았다. 경북 봉화군 재사면 갈산

solation.tistory.com


 

간단한 내용

 구조당국이 4일 오후 11시 3분에 구조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두 분의 건강상태는 양호하다고 한다.

나는 솔직히 못 버티실 줄 알았다.

 

 떨어졌던 곳의 공간이 어느 정도 넓었는지 그들은 지하수를 마시면서 식수를 해결하고,

갇혀있는 동안 비닐로 천막을 치고 그 안에서 모닥불을 피우며 버텼다고 한다.

 

 모닥불을 피울 수 있었다니 정말 천만다행이다.

내가 속으로 포기하고 있던 것과 반대로 일이 너무 잘 풀려서 정말 다행이다.

별다른 문제없이 정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

 


 

출처

 

 

[속보]봉화 광산 매몰사고 노동자 지하수·모닥불로 버텨…열흘만에 생환

경북 봉화 아연광산 매몰사고로 노동자 2명이 기적적으로 생환했다. 고립된 지 열흘째로 221시간...

m.khan.co.kr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