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봉화 광산 매몰사고 - 20m 정도 남았다고 추정

Solation 2022. 11. 2.

221102 뉴스 공부 봉화군 광산 매몰 사고
221102 뉴스 공부 봉화군 광산 매몰 사고

경북 봉화군 광산 매몰 사건 관심을 덜 받은 사건

 이태원 일에 대해서 이야기를 듣다가 비슷한 시기에 일어난 안타까운 사고 얘기가 기억나서 관련 뉴스를 찾아보았다.

경북 봉화군 재사면 갈산리에서 일어난 사고다.

10월 26일 오후 6시에 작업조장 및 작업 보조자가 지하 190m에서 매몰사고를 당했다고 한다.

내가 처음 이 얘기를 들었을 때도 수색중이라고수색 중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아직도 수색 중이라고 한다.


물 10L와 커피 분말

 당시에 물 10L와 커피 분말을 챙겨갔다고 하는데 7~8일 된 시점에서 더 이상 버티기 힘든 상황에 놓여  계실 것 같다.

생사여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한다.  안타까운 일이다.


새 진입로 발견

 가장 최근 뉴스 기사를 보니 막혀있던 갱도가 뚫려 있어서 작업이 진척되었고, 20m 남았다는 기사가 있었다.

막고 있는 암석만 제거 한다면 금방 예상 대피 지점에 도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한다.

하지만 막고있는 암석을 치우는데 얼마나 걸리는지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한다.

 

 얼마 안 남았으니 버티고 버텨서 살아남아 계셨으면 하는 마음이다.

알 수 있는 게 마음속 응원밖에 없다는 게 안타깝다.


출처, 참고 링크

매몰 사고 봉화 광산 새 진입로 발견…“20m 남았다”
한겨레 - 김규현 기자
봉화 광산사고 진입로 추가 확보…음향탐지기 투입
연합뉴스 - 김선형 기자

 

 

경북 봉화군 광산 매몰 사고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