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유튜버를 절도하려던 도둑들 / 조폭 유튜버

Solation 2022. 10. 12.

유튜버들에 대한 뉴스 공부
221012 뉴스 공부 유튜버들

유튜버 절도범

 어떤 유튜버가 현금 자랑하는 것을  보고 돈이 필요했던 미수범들은 범행을 준비했다고 한다.

이들은 차량 번호판을 미리 훔쳐두는 둥 범행을 꽤나 상세하게 계획한 것으로 보인다.

일단 그 유튜버가 돈 자랑을 얼마나 했는지 궁금해진다.

기사 뒷부분을 보니 여행가방 정도 되는 가방에 5만 원짜리가 다발로 매우 많이 들어있다.

힘든 상황이라면 눈이 뒤집힐만 한 양이긴 했다.

 

 하지만 정확한 집 주소를 몰라서 옆집을 털다가 그 집에 실제로 살고 있는 주민에 비명에 놀라 도망쳤고,

경찰의 추적에 의해 본인들의 거주지인 울산에서 잡혔다고 한다.

 

 새삼 내가 동네 음식점 카페 리뷰하는게 무서워지는 기사였다. 

 


조폭 유튜버

 조폭 유튜버라는 게 있는 모양이다.

나는 난생 처음 들어봤다. 

경찰청 전수조사에 따르면 조폭 유튜버는 9명이라고 하는데,

소재가 소재이니만큼 매우 자극적이라 조회수가 꽤나 나오는 모양이다.

 

 이런 내용을 말하는 것 자체는 문제가 안 된다는데 이를 보고 따라 하는 아이들이 있지는 않을까 부모님들이 걱정한다고 한다.

걱정할만하긴 하다. 조폭 유튜버의 영상에는 19금이 안 걸리나?

궁금하긴 한데 채널에 들어가면서까지 볼 건 아니라서 이 정도에서 궁금한 건 멈추려고 한다.

 


마무리

 오늘 상당히 가벼운 뉴스 두 개만 다뤘다.

어쩌다 보니 나름 유튜버 내용만 다루게 되었다.

뉴스 공부를 하다 보면 정말 세상엔 별별 일들이 다 있구나 싶다.


출처

[뉴스 열어보기] 범죄 자랑하는 '조폭 유튜버'‥우리 아이 따라할까 걱정
MBC 뉴스 

 

돈자랑 유튜버 집 털려던 40대, 일반인 집 침입하다 '덜미'
연합뉴스 - 박성제 기자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