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쿠팡 8년만에 흑자

Solation 2022. 11. 11.

221110 뉴스 공부 쿠팡 8년만의 흑자
221110 뉴스 공부 쿠팡 8년만의 흑자


8년 만의 첫 흑자

 

 내가 알고 있던 것과는 다른 이야기가 있어서 한번 살펴봤다.

쿠팡이 8년만에 흑자를 냈다는 이야기인데, 나는 쿠팡이 항상 흑자를 보고 있는 줄 알았다.

 

 쿠팡은 8년간 6조 원에 이르는 투자를 했다고 한다.

돈이 어디서 났는지는 몰라도 오랜 시간 동안 꾸준히 투자를 한 셈이다.

나도 나에대해서 뚝심을 잃지 않고 투자해야 하는데, 마음이 유지되기가 쉽지 않다.

 

 이번 3분기에 처음으로 1037억원 가량의 이익을 봤다고 한다.

6조 원에 비하면 작은 돈이지만 흑자가 됐다는 사실이 중요한 것 같다.

앞으로 유진만 잘한다면 꾸준히 돈을 벌어오는 거위가 되어줄 테니까!!

 


간단한 공부

 늦은시간이라 곧 자야 해서 간단하게만 살펴봤다.

금액을 얼마나 투자했는지, 어떤 결과를 얻었는지, 왜 투자했는지 등의 정보는 기사를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다.

영업이익은 얼마고 어떘는지에 대한 내용만 적혀있어서 나는 따로 적을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다.

 

 가지고 있는 돈을 가지고 충분한 의지를 가지고 이어온 결과라고 생각된다.

 

 

"설마했는데 이걸 해내네"…쿠팡, 8년 만에 돈 벌었다

쿠팡이 지난 3분기 처음으로 영업이익을 냈다. 김범석 쿠팡Inc 의장이 2014년 ‘로켓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 제2의 창업에 나선 지 8년 만이다. 쿠팡은 올 3분기 7742만달러(약 1037억원)의 영업이

n.news.naver.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