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221028 머스크 트위터 인수

Solation 2022. 10. 28.

221028 뉴스 공부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221028 뉴스 공부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엄청 궁금한 내용은 아니지만 나름 충격적인 뉴스여서 가져왔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인수했다는 소식이다.

반년 동안 준비했다는데 나는 그동안 전혀 모르고 있었다.

 

 머스크는 경영 임무를 시작하자마자 최고재무 책임자, 최고법률 및 정책책임자, 고문 등을 해고했다고 한다.

이들이 다시 돌아오지 않을것이라 말했다는데 나는 이들이 정확히 어떤 잘못을 저질렀는지는 잘 모르겠다.

지난 5월 의사당 난입 이후에 계정을 영구 정지시켰다고 한다.

나는 이 사건에 관심이 없어서 어떤 의의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다.

 

 이날 새가 풀려났다. 라고 트위터에 올렸다는데, 정말 주책도 능력이다.

피식 웃고 말았다.

머스크는 본인이 표현의 자유 절대 주의자라고 표현했다고 한다.

증오 표현, 백신, 음모론 등 부적합한 계정등르 삭제하는데 불만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건 정리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

SNS를 관리하면 안 될 사람이 관리를 하게된 것 같아서 조금 찝찝하다.

 

 이래저래 세계에 큰일이 많이 벌어지고 있다.

변화하는 세상 안에서 나도 한 몫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기사 출처

 머스크, 반년 만에 트위터 인수 완료…사용자 2억명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운명은?
경향신문 박은하 기자

 

일론 머스크 이미지 저작권

제목 불명의 일론 머스크 얼굴 이미지는 CC BY-NC 3.0에 따라 사용이 허가 되었습니다.
위 게시물에서는 이미지를 네모로 잘라서 썸네일의 일부로 사용했습니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