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오래 하려면

Solation 2023. 3. 27.

오래 하려면 - 짧은 생각
오래 하려면 - 짧은 생각

오래 하려면

 

 무게가 가벼워야 한다.

내가 충분히 할 수 있는 만큼, 무리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더 많은 무게를 들려면 체력을 기르거나, 실력을 길러야 한다.

 

 건강해야 한다.

잘 먹고, 잘 자고, 마음을 잘 가꾸어야 한다.

그리고 어렵겠지만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해보자.

 

 그것을 내가 좋아해야 한다.

할 때마다 마음이 지치고 상처받는다면 오래 하기 쉽지 않다.

 

 잘 쉴 줄 알아야 한다.

지치고 힘든 내 마음을 위로할 줄 알아야 하고,

아픔을 나누고 기쁨을 공유할 친구, 연인이 있다면 더욱더 좋다.

 

 그것을 해야 할 이유가 명확해야 한다.

내가 왜 해야 하는지, 왜 하고 싶은지 납득하고 이해한다면

더 힘낼 수 있고, 더 노력할 수 있고, 덜 상처받을 수 있다.

 

 목표가, 도착점이 멀면 멀수록 잘 끊을 수 있어야 한다.

욕심을 내다보면 조급해지기 마련이고 무리하게 된다.

필요하다면 잘 쉬고 돌아갈 줄 알아야 하는 것 같다.

 

 나를 상처주지 않으며

내가 원하는 바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싶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