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220501 뉴스 공부-질병) 남아공, 오미크론 하위 변위 B4.4 급증

Solation 2022. 5. 1.

220501 뉴스 공부 오미크론 신규 변이 B4.4

 


서문

 오랜만의 코로나 뉴스 공부다. 

코로나가 하강세라 최근에는 걱정하지 않았지만, 뉴스 제목에서 '변이'라는 단어를 보고 걱정돼서 들어갔다.

위험한 변이일 수도 있으니 알아둬야겠다는 생각 때문이었다. 

 


상황

 별거 아닐 거라는 내 생각과는 달리 남아공은 남반구이기 때문에 지금 겨울이 다가오는 상황이라고 한다.

우리나라도 여름엔 주춤하다가 겨울에 급속도로 퍼졌다는 것으로 기억하기에 이건 확실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확진 판정률도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한다. 4월 중순 4% 대였던 양성 판정률이 19%까지 뛰었다고 한다.

감염자도 수백 명대에서 6000명 가까이 늘었다고 하는데 무섭게 퍼지는 중인 것 같다.

 


추세

  •  B4.4 가 조금 더 잘 퍼지는 것 같아 보인다고 한다.
  •  아이들이 병원에 입원하는 비율이 좀 올랐다고 한다. 
  •  위중증 환자가 늘지는 않았다고 한다.

 이 정도 상황인 것 같다.

아이들이 병원에 가게 되는 것만 빼면 이 정도라면 그렇게 심각한 상황으로 보이진 않는 것 같다. (내 생각엔!)

 


마무리

 치명적인 변이가 나오기 전에 이 상황이 잘 마무리되었으면 좋겠다. 

다시 큰 파도를 견디기엔 사람들이 많이 지쳤다는 걸 느낀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