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220428 뉴스 공부-경제) 포스트 코로나에 대한 생각

Solation 2022. 4. 28.

220428 뉴스 공부 포스트 코로나

 오늘 뉴스 공부는 어떤 특정한 내용을 주제로 뉴스 공부를 하는 건 아니다.

여러 뉴스들을 보니 코로나로 막혀 있던 여러 것들이 풀리면서 경기 회복에 대한 여러 기대와, 실제 회복된 사례들에 대한 뉴스들이 많았다. 

그래서 코로나가 회복되면서 바뀌어가는 세상에 대해 생각하고 있던 것을 적어보려고 한다.

 

 나는 예전에 코로나가 한창 30만 명 넘어갔을 때 코로나 걸린 사람들 숫자가 줄어들 거라는 연구결과를 전혀 믿을 수 없었다. 

그렇기엔 너무나도 많이 걸렸고, 이미 한번 일어난 파도는 쉽게 잠잠해질 것 같지 않았다. 

하지만 의외로 기간은 좀 걸리긴 했지만 연구 결과처럼 코로나는 하강세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오늘 코로나 감염자를 보니 신규 확진자가 5만 7천 명까지 줄어 있었다. 

확실히 여러 제한이 풀릴만한 숫자긴 하다.

 

 그래서 풀려가고 바뀌어가는 세상을 보면서 미리 이렇게 바뀔 것이라는 걸 알았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미리 이렇게 바뀔 것을 알고 준비한 사람들이 지금 흐름에서 이득을 보고 앞서 나가고 있을 것이다.

이제야 준비하고 시작하는 사람들은 아무래도 조금 늦은 감이 있는 것 같다.

 

 나는 이렇게 안정기를 준비하는 것도 좋아 보이지만, 언젠가 다시 찾아올 유행에 대비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나는 평화의 시기는 그리 길지 않을 것 같다. 아직 관련 연구를 를 본 건 아니지만 코로나가 쉬이 사라질 것 같진 않다. 

짧으면 내년 초에는 대유행이 한번 더 올 것 같다. 

 

평화의 시기도 좋지만 다가올 겨울에 대비하는 사람이 환란에서 살아남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