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220624 뉴스 공부- 영국 보리스 총리 전환 치료 금지 입법화 폐기하려 해

Solation 2022. 6. 25.

220624 뉴스 공부 전환치료 폐지 움직임

 전환치료 입법화 

 캐나다, 뉴질랜드, 프랑스 등에서는 전환 치료를 금지하는 법이 시행 중이라고 한다. 

영국도 관련 법안 입법화 과정을 밟았지만 최근에 폐지하려는 움직임이 보인다고 한다.

 

  내가 본 기사에선 전환치료 반대운동을 한 유명인들에 대해서 소개했는데 그중 클레어 오라는 인물에 대해서 다뤘다.

나는 클레어오에 대해서는 많은 생각이 들진 않았다.

당당하게 아티스트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에 대한 부러움/ 부러움 정도의 감정이 들었다.

당당하고 멋진 사람이라는 느낌을 받았다. 

 


정부, 나라

 내가 생각을 하게 된 부분은 정부와 나라에 대한 생각이다.

정치도 다수의 인기를 얻는 방향으로 힘이 쏠리듯이

정부와 나라도 정부와 나라가 유지되고 운영되는 쪽으로 정책을 진행시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담배 관련해서 들었던 얘기가 하나 있다.

담배는 나라를 운영하는데 이롭기 때문에 금지하지 않는다고

담배는 1급마약이고 대마초는 3급 마약이라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다. 

조금 찾아보려고 했는데 정확한 정보는 나오지 않아 조금 아쉽다. 

 

대마초는 사람들이 중독되면 일을 안해서 세금도 안 하고 사회에 혼란만 주어 금지했다는 이야기로 들었다.

반면 담배는 더 해롭지만 일을 하는데는 큰 차이가 없고, 사람들의 스트레스를 줄여줘서 금지되지 않았다는 얘기였다.

나름 납득이 가는 이야기라 생각해보게 되는 이야기였다. 

 

동성애의 경우에도 같은 관점으로 볼 수 있다고 했다. 

동성애 자체가 문제가 되는 건  아니지만 동성애로 인해 인구가 점점 준다면 나라를 지탱할 국민이 줄어들게 된다고 했다.

이런 걸 들으면 나라도 하나의 생물체 같다는 생각이 든다. 

 

정리가 좀 안됐지만 한번 깊게 정리해서 다뤄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된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