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히잡 벗은 이란 체스 선수 스페인으로 이주 예정

Solation 2023. 1. 1.

히잡 벗은 이란 체스 선수

 

 히잡을 벗고 체스를 했다는  선수 뉴스를 예전에 읽은 적이 있다.

그 이후의 이야기가 뉴스로 나왔길래 살펴보았다.

 

 경기를 뛰고 난 체스 선수 사라 카뎀(25)은 생명의 위협을 느껴 스페인으로 이주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런 걸 보면 국가의 위협을 받는 일반 시민의 삶이 어떤지 상상할 수조차 없다.

나는 우연히 어느 정도 자유가 보장되는 나라에 태어나서 자유가 없는 다른 나라 이야기를 이렇게 편히 듣고 있지만 영원히 우리나라가 안전할 거라고는 확신을 못하겠다.

 

 힘을 가진 자들의 자비에 기댈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균형이 무너지고, 세계정세가 흔들릴수록 알 수 없는 곳에서 힘의 논리가 자행될 것 같다.

무서워진 세상 속에서 그저 일반인인나는 내가 살아 있는 동안 세상이 평안하기를 바랄 뿐이다.

 


출처, 이전 뉴스 공부

 

 

히잡 벗은 이란 女 체스선수, 결국 조국 안 돌아간다..."생명 위협 느껴"

히잡을 쓰지 않고 국제대회에 출전한 이란의 여성 체스 선수 사라 카뎀(25)이 스페인으로 이주할 전망이다. 29일(한국시간) 스페인 매체 엘 파이스에 따르면 지난 26일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열

n.news.naver.com

 

 

[뉴스 공부] KF-16 전투기 나사 하나 차이로 추락

KF-16 전투기 추락사고 최근에 뉴스를 살펴보지 못해서 이런 사건이 일어났는 줄도 모르고 있었다. 지난 20일에 420억원짜리 전투기가 추락했다고 한다. 전투기가 420억이나 하다니 내 인생에선 20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