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초고속 인터넷 한국 34위

Solation 2023. 1. 3.

초고속 인터넷 속도 34위

 

 나는 기사를 보고 꽤나 놀랐다.

나는 여전히 우리나라가 인터넷 속도가 꽤나 빠를 거라고 생각했는데 34위까지 떨어져 있을 줄은 몰랐기 때문이다.

궁금해져서 뉴스를 읽어 보게 되었다. 

 

 기사에 따르면 2019년 2위, 20년 4위, 21년 7위, 22년 34위로 점점 떨어졌다고 한다.

이런 상황에 망 사용료를 받겠다는 통신사들이 어처구니가 없어질 지경이다.

그들은 번 돈을 어디다 썼을까?? 우리나라 지형도 좁아서 다른 나라들보다 제반사항이 더 좋은데도 불구하고 말이다.

 

 지금 인터넷 속도가 제일 빠른 나라는 모나, 싱가포르, 칠레, 홍콩, 스위스 순이라고 한다.

주로 소규모 국가들이다. 

규모가 있는 국가들로는 중국, 프랑스, 일본, 미국 등이 비교적 상위에 올랐다고 한다. 

 

 모바일 인터넷 속도에서는 그나마 3위로 아직은 빠르다고 한다.

기사에 보면 우리나라는 너무 빨리 통신망을 구축했기 때문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때의 광케이블과 요즘 광케이블의 성능차 때문일 거라고 한다.

 

 어느 정도 정상 참작이 되어 보이나 망사용료 때 보여준 탐욕스러운 행동 때문에 가증스러워 보일 뿐이다.

그들이 남는 잉여 수익을 기반을 다지는 데 사용했을 것 같지가 않다. 

글을 쓰다보니 내가 적지 않은 악의를 갖고 있는 것 같다.

 


기사 출처 & 지난 뉴스 공부

 

 

인터넷 강국은 옛말?…韓 초고속 인터넷 속도 34위로 '뚝'

기사내용 요약 초고속 인터넷 평균 속도 171.12Mbps…중·프·일·미에 모두 밀려 2019년 2위→2022년 34위로 급하락…모바일 3위로 체면치레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전세계에서도 수위권을 다투며

n.news.naver.com

 

 

[뉴스 공부] 이란 혼성 파티 벌인 축구선수 체포

이란 혼성 파티 얼마 전 슈카월드에서 카타르 월드컵 관련 내용을 들은 적이 있다. 그때 놀랐던 얘기가 있었는데 카타르에서는 아내 이외의 여성과는 관계를 맺을 수 없다는 법이 있다고 들었었

solation.tistory.com

 

 

[뉴스 공부] 망 사용료, 트위치 한국에서 720p 화질 제한

당부 오늘 글은 내가 봐도 너무 두서없고 정리도 안 되어 있고 적었어야 하는 것도 빼먹었다. 이걸 다 적으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들 것 같은데 그래도 쓰고 싶어서 작성했다. 내가 흥미롭게 본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