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내 세상의 속도는 왜 다른사람들과 다를까? - 짧은 생각

Solation 2022. 5. 23.

220522 너무 빨라! 달라!

 

  어제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사는 세상의 속도와

다른 사람들이 사는 세상의 속도가 많이 다르다고,

 

 혼자 있을 땐 전혀 못 느끼다가,

사람들을 만나면 느껴지게 되더라고요.

 

 내가 생각하고 있던 것과 

다른 생각들, 다른 상황들을 보다 보면

내가 너무 느린 것은 아닌가(하는) 걱정이 듭니다. 

 

 사람들과 얘기를 나누다 보면, 

내가 전혀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던 것들이 

필요했다는 것을  알게되고,

왜 나는 그걸 몰랐을까, 

왜 나는 그걸 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 보면 

괜찮았던 내 일상이 

부족해 보이고

느려 보이고

바뀌어야 할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혼자라고

혼자도 괜찮다고  느꼈던 내가, 

 

생각보다 세상이랑 

많이 이어져 있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좀 무서운 기분이기도 해요. 

갑자기 책임질 게 생긴 느낌? 

 

 나는 아직도 아이 같고,

어른이 아닌 것 같은데,

주변에는 어른이 되어가는 사람들, 

제 몫을 해내는 사람들, 

멋있게 살고 있는 사람이 너무나도 많더라고요.

 

 나는 내 몫을 해내기도 쉽지 않은데

저 사람들은 어떻게 저렇게 멋지게 살고 있을까?

그런 사람들이 부럽기도 하고 

어떻게 하면 그렇게 될 수 있는지 궁금하기도 해요.

 

곰곰이 생각해보니

그건 내가 결과만 보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사람들은 자기 삶의 

제일 좋은 부분들만 보여주고 있고,

그런 사람들이 많다 보니까

세상이 나만 빼고 다 빠르다고 느끼는 게 아닐까? 

 

같은 사실 사람들은 보이는 것보단

안 좋은 삶을 살고 있을지 모른다는 나쁜 생각도 해보고

 

반대로 그 결과를 만들기 위해 쌓아 온 노력이나, 시간들을

내가 못 보고 결과만 부러워하는 걸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 생각들을 하면 보통 나를 상처 주고, 자책하게 되기 때문에

친구를 만나는 건 좋지만

점점 사람을 만나는 것을 피하게 되더라고요.

내가 외면하고 있는 것들, 모르고 있던 것들을 들키는 기분?

 

그럼 이런 생각이 들죠,

( 나에겐 저를 혼내는 내가 있어요. )

용기 내서 사람들을 만나서 부족한 나를 느끼고 

변화하는 게 맞지 않느냐고, 

 

(맞는 말이에요. 맞는 말이에요.)

(하지만) 그건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남의 시선 신경 쓰지 말라고 하지만,

그게 쉽지 않다는 건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어떻게 남의 시선을 신경 안 쓰고 살 수 있죠?)

 

(나를 사랑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용기를 가지라고들 하지만)

 

그건 솔직히 

나를 사랑할 수 있고,

나에게 사랑할 만한 것이 있고,

자부심을 가질만한 것이 있는 사람들이 가능한 거 아닌가요?

 

 저에게는 그것조차 없어서 

그 한 발을 내딛을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그게 궁금하고요.

 

 그래서 나를 사랑하고 좋아할 만한 것이 생길 수 있도록

작은 거라도 시작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무리하지 않기로 했어요.

 

 그동안 너무 많은 것들을 많은 시간들을 그냥 흘려보낸 저는

 

이제 남들만큼 잘하기를,

남들처럼 되는 걸 

바라지 않기로 했어요.

 

 일단 내가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나씩, 조금씩

그리고 하고 싶은 걸 조금씩 먼저 해보려고요.

그나마 하고싶은 것들은 할 힘이 나더라고요. 

 

 제가 오랫동안 이 마음을 이어가고,

포기하더라도 다시 도전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도전해 보겠습니다.

 

 제 이야기에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이 내용은 정리가 좀 필요해 보여서 대본을 써 보았는데

막상 녹음을 하게 되면 바뀌는 게 신기하다.

대본을 쓰면 나쁘지 않은데 또 날것의 맛이 사라지는 것 같아 아쉽다.

그래도 확실히 하려는 말을 빼먹지 않고 할 수 있는 건 좋은 것 같다. 

 

https://youtu.be/PoXO-XeEnI4

나와 세상의 속도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