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후기/음식, 식당 & 맛집

노원 여러 과일 막걸리 집 시오코, 나는 딸기막걸리와 미트볼 떡볶이

Solation 2023. 9. 21.
시오코 입구


오늘 저녁은 예전에 혜써잉가 가본 적 있는 곳에 가기로 했다.
대학생 때 친구가 노원 쪽에 살아서 오게 되었을 때 친구가 데려와 준 곳이라고 했다.
그때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또 오고 싶었는데 이번에 보니 평점이 생각보다 낮아서 오기 주저했다고 한다.

이번에 가보게 된 시오코는 고양이 그림으로 잔뜩 장식되어 있는 곳이었다.
고양이를 키우고 있을까 두근두근 했지만
슬프게도 고양이는 한 마리도 나타나지 않았다.

시오코 내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오히려 불만족스러울지도 모르겠다.
고양이를 잔뜩 보고 싶게 만들고 정작 고양이가 없으니 말이다.

벽에 있는 고양이 그림을 보면서 누가 누구를 닮았네, 누가 얘랑 닮았다. 걔 닮은 애는 없을까? 얘기하며 시간을 보내다 보니 딸기 막걸리가 먼저 나왔다.

시오코 딸기막걸리

딸기 막걸리


가격도 가격이지만 양이 진짜 어마무시했다.
우리 둘 다 배부른 편인데 다 먹을 수 있을까? 싶었지만 의외로 다 먹을 수 있었다.
첫 만은 너무 시큼 상큼해서 굉장히 자극적이었는데 먹다 보니 취기가 올랐는지 쑥쑥 들어갔다.

단점


여기에 단점 아닌 단점이라면
여기서 판매하는 상큼한 과일 막걸리에 어울리는 안주가 없다는 점이다.
굉장히 상큼해서 그걸 좀 달래줄 담백하고 신선한 안주가 있으면 했는데... 마땅히 떠오르지가 않았다.
그나마 생각해 낸 것이 샐러드류는 드레싱 느낌으로 어울리지 않을까? 싶었다.

시오코 미트볼 떡볶이

미트볼 떡볶이


미트볼보다는 떡볶이 쪽에 좀 더 가깝다.
소스가 미트볼 기반 소스여서 떡볶이를 기대하고 먹으면 나처럼 실망할 수 있다.
그에 비해 비트볼은 굉장히 맛있었다.
괜찮은 미트볼이었고, 나중에 식어서도 맛있는 미트볼이었다.

시오코 딸기 막걸리와 미트볼 떡볶이


미트볼을 다양하게 먹어 본 편은 아니지만
이 정도 미트볼이 괜찮은 미트볼이란 건 느낄 수 있었다. 떡은 무난 무난했고, 같이 들어간 양파가 굉장히 달고 간이 잘 맞았다.

수다


우리가 갔을 때에는 한 팀 정도밖에 사람이 없었다. 천천히 대화하고 얘기하고, 웃고 떠들고, 꿈벅꿈벅 졸면서 보내다가 다 먹을 때쯤 가게를 나왔다.

후기


미트볼 떡볶이 괜찮다. 떡은 아쉽
딸기 막걸리 강력하게 새콤달콤하다. 다른 막걸리도 기대된다. 안 먹어 봤다면 먹어볼 만한 막걸리
막걸리보단 거의 주스에 가깝다.
공간 넓고 쾌적하다.
인테리어에 비해 고양이가 없다.

종류별로 막걸리 다 먹어볼 때까지
친구들이랑 가기 좋은 것 같다.


시오코 메뉴판
시오코 메뉴판2
시오코 메뉴판3
시오코 메뉴판4
시오코 메뉴판5


[네이버 지도]
시오코
서울 노원구 상계로5길 26 신일빌딩 지하 1층
https://naver.me/xUFDTZk0

네이버 지도

시오코

map.naver.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