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일본 통과 탄도미사일 17년도 이후 5년만

Solation 2022. 10. 4.

221004 뉴스 공부 일본 통과 미사일
221004 뉴스 공부 일본 통과 미사일

북한이 쏜 탄도미사일

 요즘 세상이 참 흉흉하다.

아무 생각 없던 옛날에는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쏘거나 하는 게 장난꾸러기 악동이 허세를 부리는 느낌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하지만 머리가 굳은 지금 보니 굉장한 위협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우리 머리 위를 지나가는 미사일이라니 얼마나 끔찍한지 이제야 상상할 수 있다.

갑자기 톡 하고 떨어지기라도 하면 진짜 큰일이다.

도시가 잠시동안 마비된 것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최근에는 국제 정세가 평범하지 않은 만큼 이런 도발에 예민할 수밖에 없는 시기인 것 같다.

러시아도 전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북한이 전쟁을 절대 안 하리라는 보장도 없다.

 

 북한이 이렇게 일본을 통과하는 미사일을 쏜 이유가 무엇일까??

세계경제가 악화되어가니까 자신들을 잊지 말라고 보내는 신호였을까??

최근 일본이 북한을 건드린 일이 있었을까??

다양한 의문이 머릿속을 맴돈다.

 

 일본을 통과한 미사일은 오전 8시 10분쯤 태평양에 떨어졌다고 한다.

얼마나 무서웠을지 상상도 안 간다.

일부로 사회가 깨기 시작한 아침에 날린 게 아닐까 싶다.

이러다 뭔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싶다.

 

 이번에는 너무 사실 가득한 이야기들밖에 없어서 무섭다는 글만 남긴다.

자세한 상황은 뉴스를 보시길 권장한다.


출처

"지하로 대피하라" 日 난리…北, 5년만에 日통과 미사일 쐈다
중앙일보 - 이영희 기자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