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데이트

[데이트] 동막골 약초백숙 몸보신, 다산신도시 젠가 옷구경, 엘리멘트 영화!

Solation 2023. 6. 25.

동막골 약초백숙

 

 혜성이가 몸이 허하기도 하고, 여름도 다가오고, 나도 저번주에 냉방병에 걸려서 뭔가 보신이 될 음식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주 데이트는 작년에 먹었었던 동막골 약초백숙 어떠냐고 물었더니 반응이 좋아서 이번주에 먹기로 했다.

지난번에 먹었을 때는 너무 배가 불렀던 기억이 있어서 동생이 시간이 되면 같이 먹기로 했다.

물어보니 시간이 된다고 해서 같이 먹기로 했다.


 12시에 시간 맞춰 동막골 약초백숙으로 향했다.

나랑 영일이가 좀 늦게 도착했다. (버스 때문!)

가서 약초백숙 중자를 주문했다.

 

 여전히 맛있고 든든했다.

그리고 양이 많았다. 반찬이 많아서 맛있게 같이 먹었다.

먹기 전에는 전을 주셨는데 막걸리가 끌렸지만

일 나가는 동생을 유혹할까 봐 주문하진 않았다.

다 먹고 나서 죽까지 먹고난 뒤에 배를 두드리며 나왔다.

두 시간 동안 먹고 얘기 나누니까 아주 좋았다.

 

나눈 이야기

 

 근황이야기, 영화 이야기, 시험 준비 이야기, 일하는 이야기 등

이 얘기 저 얘기를 즐겁게 나눴다. 

밥을 다 먹고 영일이는 일하러 갔고 우리는 천천히 산책을 하다가

영일이가 추천해 준 옷가게로 향했다.

 


동막골 약초백숙 위치

 

동막골약초백숙 : 네이버

방문자리뷰 70 · 블로그리뷰 10

m.place.naver.com


옷가게 젠가

 

동막골 약초백숙에서 너무 든든하게 먹은 나머지 걸어서 롯데백화점까지 갔다가

다산신도시에 있는 젠가로 이동했다.

버스를 타고 가는 동안에 혜성이가 피곤했는지 꿀잠을 잤다.

나는 그사이에 들고온 닌텐도로 젤다를 했다.

 

 도착해서 좀 걸으니 젠가라는 옷가게에 도착했다.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옷가게의 크기가 작았다. 

 

 들어가서 옷을 고르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옷들이 많았다.

너무 욕심부리지 않고 출근 때 입을 정도의 옷을 골라서 그랬을 수 도 있다.

 

 남성복만 10년 정도 하셨다는데 추천과, 견적을 내시는게 정말 빨랐다.

추천해 주시는 것들이 나쁘지 않았고 괜찮아서 그중 70% 정도를 구매했던 것 같다.

상의 세벌 바지 두벌을 사서 밖으로 나왔다.

 

 

 

젠가 : 네이버

방문자리뷰 35 · 블로그리뷰 11

m.place.naver.com


다산동 스타벅스

 

 옷을 고르는 동안 제일 힘들었던 게 카페인 충동이었다.

커피를 먹고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지쳐있었다.

옆에 있는 스타벅스로 들어가서 쉬었다.

나는 리프레쉬 망고 용과 음료를 먹었고 혜성이는 핑크 카페인 음료를 먹었다.

스타벅스에서 그동안 못한 얘기들도 하고 젤다 하는 걸 구경하기도 하고 좀 쉬다가

추워서 밖으로 나왔다.

 


다산동 CGV

 

 저녁을 먹기도 얘매하고  나는 영화를 보고 싶어서 영화를 보면서 간단히 먹는 건 어떠냐고 제안했다.

혜성이가 잘 받아주어서 스타벅스로부터 영화관까지 이동했다.

가는 길에 공사장 벽에 그림이 그려진 것을 보았는데 정말 우아했다. 

안 어울리는 것들이 두 개 모였는데 이건 정말 좋은 아이디어라고 느꼈다.

비슷한 걸 두 개 묶는 게 아니라 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이런 방식도 정말 좋구나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고 지나가다가 타코야키 차량을 발견해서 타코야끼를 샀다.

영화관에서 먹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매운 소스가 좋아서 매운 소스를 먹자고 졸랐고

이것도 혜성이가 받아줬다.

혜성이는 실제로 어떤 소스를 좋아했을까...?!

 


엘리멘탈

 

 영화관에서 팝콘이랑 콜라를 사서 영화를 보러 갔다.

생각보다 살짝 냄새가 나서 영화가 시작하기 전에 타코야키를 먼저 먹었다.

 

 영화는 재미있었다.

아이디어와 상상력 그래픽 눈이 즐겁고 재미있는 세계에 즐거운 영화였다.

세계관에 대한 깊은 고민과 살짝 얕은 스토리가 아쉽기는 했으나 충분히 보러 갈 만한 영화였다.

 


마무리

 

 영화를 보고 나서 오늘은 금방 데이트를 쫑했다. 

우리 둘 다 피곤한것 같기도 했고

오늘 12시부터 보느라 생각보다 많은 것을 하긴 했다. 

이렇게 헤어질때마다 이렇게 일주일에 한두 번 봐도 너무 즐거운데 

매일 보면 얼마나 행복할까 생각을 하곤 한다.

상상만 해도 행복하고, 그때가 되면 너무 즐거워서 시간이 엄청 빨리 갈 것 같다.

오늘도 즐거운 데이트였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