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바른생활보고회 - 목표를 이루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Solation 2023. 4. 10.

바른생활보고회에 대한 글
바른생활보고회에 대한 글

 

바른생활보고회

 

 22년 12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다가

공부하는 법, 시간 관리하는 법,

도파민 관리하는 법, 노력하는 법, 잘 자는 법 등

하루를 관리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법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그러다가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 데에

도움을 얻기 위해 단톡방을 만들어보자는 얘기가 나왔다.

이른바 '바른생활보고회'다. 

 

 바른생활보고회의 규칙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개인적인 얘기를 나누지 않는다.

언제든 나가도 되고 억지로 목표를 정할 필요도 없다.

자신이 정한 목표를 적고 얼마나 달성했는지 자율적으로 올리면 된다.

 

 나는 남의 시선이 있으면 좀 더 노력하는 편이라

바른생활 보고회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다른 사람들이 노력한 모습을 보고 자극도 받는다.

새벽에 자는 습관을 점점 고쳤고, 꾸준히 운동을 시도하게 되었다.

좋은 모임이라 느껴 소개하고 싶었다.

 

 


 

바른생활 보고회가 생겼던 날 일기

 

 

221218 수연, 인택 / 코알라, 정원, 규진, 오철 모임

죄책감 나는 최근 내가 말하는 걸 전혀 못 지키고 있다. 코알라 형한테 비타민을 사주겠다고 한 것도, 편지를 써주겠다고 한 것도 못 지키고 있다. 하하하핳 이 사실이 나에게 많은 상처를 주면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