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짧은 생각] 반복과 연습

Solation 2023. 2. 10.

반복과 연습
반복과 연습

상훈형의 말

 

 반복과 연습에 대해서 상훈형이 예전에 해주셨던 말이 기억에 남아 있다.

무작정 많이 반복하는 게 연습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그렇지 않다.

그러한 연습에는 한계가 있다고 하셨다.

신경을 써서 제대로 하나를 하는 연습을 해야 하고, 제대로 하는 연습을 반복하는 게 중요하다고 했다.

 

반복되는 하루

 

 반복되는 하루를 보내던 나는 문득 상훈형이 옛날에 반복과 연습에 대해 얘기해 주셨던 얘기가 생각났다.

내가 무작정 하루를 반복하고 있었던 건 아닐까?

하루하루를 신경써서 제대로 보내려고 노력해야 하는 게 아닐까?

어쩌면 나는 내 삶에 대해서 제대로 된 연습을 안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하루를 신경써서 충실히 보내봐야겠다.

 


다른 짧은 생각 글

 

 나는 나만의 삶을

 

[짧은 생각] 부러워하지 않기

부러워하지 않기 세상에 참 부러운 일이 많다. 복권에 당첨된 사람의 이야기를 들어도 부럽고 잘 지나는 친구의 이야기를 들었고, 여행 같은 특별한 경험도 부럽다. 어렸을 땐 부유한 가정도 부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