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짧은 생각] 삶은 비슷한 것, 닮은 것, 잘 맞는 것을 찾아내는 여행

Solation 2022. 12. 30.

비슷한 것 닮은 것 잘 맞는 것

 요즘 닮은 것 비슷한 것에 대한 생각을 하게 된다. 

삶은 비슷한 것을 찾아나가는 것, 닮은 것을 찾아나가는 여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내 마음과 맞는 것, 나랑 비슷한 연인, 나랑 닮은 친구, 나랑 비슷한 친구, 나랑 잘 맞는 음식 등

삶을 살아가면서 나에게 맞는 것 나와 닮은 것들을 찾아나고 맞춰가는 게 내가 하는 것들이란 생각이 들었다.

 

 나랑 잘 맞는 친구, 내가 좋아하는 이야기, 내가 보기 좋아하는 것, 내가 말하기 좋아하는 것들, 내가 재미있어하는 것들

혼자 생각할 땐 나름 정리가 된 줄 알았는데 막상 적어보니 이거에 맞는 예시가 한두개가 아니다.

 

 세상이 다양한 건 각자에게 잘 맞는것 닮은 것들이 다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그리고 자기와 100%로 다 맞을 필요는 없다. 어느 정도 맞다면 다음엔 내가 맞출 차례다.

이 과정에서 제일 좋은건 나도 좋아하고 '그것' 혹은 '그 사람'도 나와 맞는 게 제일 좋을 것이다. 

그 과정에서 내가 변할 수도 있고, 나랑 맞는 것 좋아하는 것이 바뀔 수도 있다.

 

 최근 생각한 것은 이 정도고 생각이 좀 더 정리되면 글을 써보도록 하겠다. 

마지막!! 잊기 전에!!

무언가를 꾸준히 할 수 있다는 건 그게 나와 닮았거나 내가 그걸 해야하는 이유가 있거나 


다른 짧은 생각 글

 

2022.12.16 - [생각/짧은 생각] - 변하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변하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변하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어느 판타지 소설에서 보았던 이야기다. 눈에 보이기엔 안 좋아 보이는 상황이지만 이 상황이 유지되고 있는 건 그들이 바랬기 때문이라는 얘기였다. 정신없이

solation.tistory.com

 

 

 

'생각 > 짧은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짧은 생각] 비난 전문가가 필요해  (0) 2023.01.04
[짧은 생각] 읽씹과 안읽씹  (0) 2023.01.03
변하지 않는 데에는 이유가 있다.  (0) 2022.12.16
알고리즘의 함정  (0) 2022.12.15
나에게 향하는 칼날  (0) 2022.12.13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