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스스톤, Hearthstone

하스스톤 24.2.2 패치 노트 읽어보기 - 나스리아 성채 살인사건 두 번 째 패치

Solation 2022. 9. 10.

기다리고 기다리던 패치가 드디어 많았다.

할 말도 많고 사건도 많았다.

살펴보도록 하자

 


자연의정수 거프

자연의정수 거프 너프

온전한 마나 수정을 얻던 거프가

빈 마나 수정을 얻게 되었다.

 

개인적으로는 이 녀석이 7 코스트가 되거나

10 코스트가 되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이 정도면 덜 뚜드려 맞았다고 생각한다. 

 

최대 마나가 15가 되는건 어땠을까


데피아즈단 두목 에드윈

데피아즈단 두목 에드윈

버프 받기 전 성능으로 돌아왔다.

이 녀석은 이대로 써도 좋은데 이번에 너무 미움을 많이 사서 4 코스트 2/2 하수인으로

너프 해도 사람들이 뭐라 안 했을 것이다.

이 하수인은 지금도 충분히 좋다.

물론 4 코스트는 조금 애매한 비용이긴 하다.

 


원소술사 던그래스프 영웅 능력

원소술사 던그래스프 영능 너프

던그래스프 영능이 피해량 2 증가에서 1 증가로 바뀌었다.

음... 이렇다고 던그래스프 영능이 약해질까?

개인적으로는 명격을 못할 시에는 피해가 1줄어들고 명격을 했을 시 2 늘어나는 식으로 너프 했으면 어땠을까 싶었다.

 

던그래스프와 함께 무모한 견습생을 너프 했어야 하지 않나 싶다.

 


어둠망토 성소

어둠망토 성소 너프

내구도가 3에서 2로 줄었다.

이건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3 내구도는 너무 심했다.

딱 적절한 수준으로 너프 되었다.

 


드워프 지구 방어 ( 사냥꾼 퀘스트)

사냥꾼 퀘스트 너프

???? 이 나오는 너프다.

사실 이것보다 데나트리우스 너프를 해야 하지 않았을까????

사냥꾼 퀘스트의 너프는 이번 패치 이후에 반응을 보고 해도 되었을 텐데

너무 성급하게 했다.

물론 사냥꾼이 판칠 수도 있지만

욕을 먹는 다른 카드들이 우선인데 그걸 안 한 것이 욕을 먹는 더 큰 이유일 것이다.

 


캘타스 신스트라이더 너프

캘타스 신스트라이더

비용이 증가해서 브란과 쓰기 매우 힘들게 만들었다.

후공 동전을 아껴두지 않는 한 다른 직업은 캘타스 + 브란 콤보를 못하게 되었다.

비용이 1 이 되는 건 어땠을까 싶지만

느낌이 비슷하긴 하다.

 


질식의 불가사리

질식의 불가사리

불가사리의 비용이 증가했고

여기에 적힌 개발자 코멘트에는 이견이 없다.

너무 적절한 비용의 테크 카드여서 기용하는 데에 사용하는 데에 문제가 많은 카드긴 했다.

너프가 된 걸 보니 이 카드로인해 사제, 전사, 술사가 압박받고 있었음을 깨닫게 되었다.

 


버프 패치

학교 선생님

학교 선생님 버프

어..... 이거 버프 해준 의미가 있을까...?

알레코가 학교 선생님을 좋아했나 보다.

놀도 다시 버프 한 걸 보면

카드는 원래 출시했던 때로 돌아가야 한다는 신념이 있는 모양이다.

 


얼라이언스 기수 버프

얼라이언스 기수 버프

와..... 이거 체력이 2가 된다고 메타를 바꿀 수 있을까?????

이 카드는 기 모으기 카드라 얘는 죽어도 그만 아니어도 그만인 카드다.

전투 상처 선봉대원처럼 1 체력 차이가 큰 하수인이 아니다.

정말 끔찍한 패치다.

성기사의 문제는 얼라이언스 기수가 죽어서가 아니라고!!!! 

 


패치를 피해 간 카드들 ( 내 생각)

덤불용 토피어

덤불용 토피어

이 카드 문제가 있다.

이 카드는 9 코스트쯤은 되어야 하는 카드다.

너무 좋은 기능들이 주룩주룩 달려있다.

 


확고한 알리바이

확고한 알리바이

너프를 떠나서 문제 그 자체인 카드

카리엘 처럼 절반으로 바꾸던지 5 코스트나 6 코스트쯤은 되어야 한다.

정신 못 차리고 있는 카드

 


불꽃눈 모드래쉬

불꽃눈 모드래쉬

이 녀석 비용을 다시 올릴 필요가 있다.

9 코스트 혹은 10 코스트로 비용을 올릴 필요가 있다.

너무 빠른 타이밍에 나올 수 있고, 심지어 영능도 같이 섞어줄 수 있다.

지금 메타에 너무 유용한 카드라 손볼 필요가 있다. 

 


뱀 가발

뱀 가발

이것 좀 1 / 1로 돌려줘

1 코스트 주문이 가지기에는 너무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문제 되기 전에 손보라고!

 


그림자 밟기

그림자 밟기

이 카드 문제가 너무 많다.

이번 턴에만 비용을 줄이는 건 어떨까 싶다. 

 


눈사태 무덤

눈사태 무덤

이 카드는 4 코스트 정도로 비용을 올릴 필요가 있다.

혹은 2 턴 동안 지속되거나

밸류가 너무 좋다.


왕자 레나탈

왕자 레나탈

체력을 35로 조정했으면 아예 안 썼을까??

40은 조금 불균형한 면이 있다. 

35장 35 체력은 어땠을까

 


미치광이 공작 테오타르

미치광이 공작 테오타르

비용을 1 정도만 올리면 될 것 같다.

테오타르를 낼 타이밍을 조금 늦출 필요가 있어 보인다.


허기진 포식자

허기진 포식자

이 카드 너프 먹었던 눈사태와 느낌이 비슷한 카드다.

주입되었을 때 3개를 먹는 건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2개 정도 먹는 걸로 조정하는 게 좋아 보인다.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대영주 데나트리우스

이 카드 무조건 너프 될 줄 알았는데 용케 피해 갔다.

나는 이 카드에 기본 5 피해가 사라질 줄 알았다.

그 정도가 적절해 보인다.

 


후기

요즘 전장 재밌던데 

전장이나 해야 할 것 같다.

..... 다들 속 타고 있을 것 같으니

나도 여기서 말을 아끼겠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