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미완성 글]꾸준함의 힘, 곰과 호랑이, 쑥과 마늘 미완성

Solation 2022. 8. 2.

곰이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
곰이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

꾸준함에 대해서 - 미완성

 최근에 조깅을 꾸준히 하고 있다.
조깅을 꾸준히 한 지 2주 정도 됐는데,
조깅을 하다 보면 작년 일이 생각이 난다.

 작년에 친구들과 다이어트 내기를 한 적이 있는데
다 같이 인바디를 재러 보건소에 갔었다.
다이어트를 어떻게 할지 얘기하며 인바디를 재고 있을 때
보건소 직원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해주셨다.

 다이어트 달리기가 제일 좋데요.
작년에 여기로 재러 오셨던 분이 있는데
100일 동안 조깅만 하루에 30분씩 하셔서 빼셨다고 하더라고요.
그걸 들은 당시엔 별거 아니라고 생각했었다.
그때는 식단 조절도 하려고 했고, 운동도 따로 하려고 했기 때문에 조깅만 하는 건 뭐가 시시해 보였다.
하지만 막상 지금 조깅을 2주째 해보니
조깅을 100일 동안 하는 게 얼마나 대단한지 느끼고 있다.

 조깅을 하면서 생각해 보았는데 100일이라는 게 적어 보이면서 많은 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달 가까이 되는 시간이고, 1년에 3분의 1 정도 되는 시간이다.
한 계절 정도 되는 시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시간 동안 한 가지를 꾸준히 할 수 있다는 건 대단한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다가 100일... 100일... 생각하다 보니까 생각이 또 다른 곳으로 흘렀다.
옛날에 곰과 호랑이가 동굴 속에서 100일을 버티면

 


미완성 - 올려둔 영상

 너무 임시 저장 글로 썩고 있는 것 같아서 미완성된 부분이나마 올려주려 한다.

해당 내용에 대해 올려둔 영상을 첨부한다.

5월에 쓰던 글이 벌써 5개월 동안 썩고 있었다.

 

끈기, 곰과 호랑이 그리고 쑥과 마늘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