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뉴스 공부

[뉴스 공부] BTS 군입대 선언 하이브 주가 반등

Solation 2022. 10. 18.

BTS 군입대 선언

 기사 내용은 간단하다. BTS가 군입대를 선언했고 하이브 주가가 반등했다는 소식이다.

나는 주식을 해본 적도 없고 주식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몰라서 겉으로만 봤을 땐 신기하기만 할 따름이다.

군입대를 하게 된다면 육군 기준 18개월 공군과 보충역은 최대 21개월까지 복무한다고 한다.

대략 2년 가량의 공백이 생긴다는 건데 반등하다니 놀랍다.

기사 내용으로는 불확실했던 군입대 상황이 명확하게 해결되면서 반등했다고 한다.

그럼 과연 군생활 중인 2년 동안에도 주가가 유지될 수 있을까??? 


개인적인 생각 그리고 가끔 나오는 농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나는 BTS가 군대를 안 갈 줄 알았다.

어떠한 방법으로든 활동을 병행하면서 군생활을 보내든 특례로 군대를 안 가게 하든 어떤 방법이 생길 줄 알았다.

 

 그래서 농담으로 BTS가 군대를 안 가게 되면 대다수의 남성이 BTS에 들어가 버리게 된다면 그들 모두 안 가도 되지 않을까? 

같은 농담을 하곤했다. 그러면 옆에서 아니 누가 BTS에 넣어준데? 넣어준다고 하더라고 기간이라던지 몇 명만 가능하다던지 조건을 걸겠지

같은 얘기를 하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곤 했다.

 

 나는 BTS의 팬도 안태팬도 아니고 아이돌 그룹도 잘 몰라서 그저 세계에 영향을 많이 끼칠 정도로 유명하구나 알고 있는 정도다.

BTS가 군대를 가야하는가 아닌가의 문제는 참 흥미로운 문제다.

모두 공평해야 한다. 기여도를 따져야 한다. 군대 자체가 문제다. 등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는 주제다. 

흥미로운 대화 주제가 사라진다니 살짝 아쉽기도 하다.


출처

BTS 군입대 선언…폭락하던 하이브 주가 되레 올라, 이유가
서울경제 - 양지혜 기자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