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바질 & 방울 토마토 키우기 12일차-더 많아진 방울 새싹

Solation 2022. 4. 28.

220428 바질, 방울토마토 키우기 12일차


어제 일

 어제 방울토마토 새싹이 나와서 매우 기뻐했었다. 

어제는 밤늦게 잔 편인데 해가 뜰 때까지 할 일을 하고, 해가 뜨고 나서 화분을 창가로 옮겨주고 자려고 했다. 

아침에 햇볕을 보기전에 물을 주면 좋다고 해서 가볍게 물을 주고, 자고 나서 상태를 한 번 보려고 했는데 새싹이 더 돋아나 있었다..!

 

220428 더 자라난 방울 새싹들

 아직 펴지기 전의 새싹을 처음 봤는데 이렇게 허리가 접혀있는지 처음 알았다.

등으로 흙을 밀고 나오다가 밖으로 나오면 뿅 하고 위로 튀어나오는 것 같다.

처음 가지고 있는 잎은 언제 그렇게 빨리 자란 건가 싶었는데 처음 시작할 때 가지고 있는 아이템 같은 느낌인 것 같다.

그래서 잎을 보호하기 위해 등으로 올라오는 건가 싶다.

 

 어제 궁금했던 씨앗은 땅 위를 어떻게 알고 올라오는지 의문이 하나 풀린 것 같다.

머리 부분이 무거워서 자연히 아래쪽을 향하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위의 사진 처럼 등부분이 솟아오르는 것이다. 그런 것 같다!

 

오후

 

많아진 방울 새싹

 한숨 자고 일어나니까 새싹이 많이 늘었다!!!

물 먹고 햇빛 밭으니까 쏙쏙 나온다.

애기 새싹이 이리 귀엽다니.... 별일이다. 

잎이 두 개씩 나는 거 보니까 이걸... 쌍떡잎식물이라고 하는 거겠지? 

방울토마토는 옆으로 길쭉한 게 인상적이다.


바질

220428 바질 12일차

 

 12일차 바질의 상태는 이렇다.

아쉽게도 눈으로 보이는 극적인 변화는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이제 떠중이도 욕심쟁이만큼 잎이 넓게 자랐다.

어중이도 나름대로 잘 자라고 있다. 화분을 옮겨줄 날이 기다려진다.

 

바질 & 방울 키우기 이전 이야기

https://solation.tistory.com/495

 

바질 & 방울토마토 키우기 11일차 드디어 나왔다! 방울토마토 새싹!! -220427

난 방울토마토가 살아남으리라 생각하지 않았어  방울토마토를 심은지 어연 11일 나는.... 내 방울토마토들은 새싹이 나지 않을 거라 생각했다. 꼬박꼬박 물을 주면서도 희망은 없다고 생각했다

solation.tistory.com

바질 & 방울키우기 다음 이야기

https://solation.tistory.com/526

 

바질 & 방울토마토 키우기 16일차 - 바질과 나

 서문  방울이와 바질 3형제(어중, 떠중, 욕심쟁이)의 소식을 전할 때가 되었다 싶어서 16일 차 성장 사진을 올린다. 뭔가 극적인 변화가 있을 때 올리고 싶은데 큰 변화는 없었다.  바질 & 방울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