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세상살이는 닮은 걸 찾아가는 여행인 것 같다.

Solation 2022. 8. 28.

내 마음과 맞는 연인

내 마음에 맞는 노래

나와 맞는 취미

나와 비슷한 친구

내가 좋아하는 게임

내가 편한 장소

좋아하는 옷

좋아하는 신발

좋아하는 음식

좋아하는 나라

좋아하는 드라마

좋아하는 영화

등등

 

나와 맞는, 내가 좋아하는, 나랑 어울리는 것들을 하나하나 찾아가고 발견해 나가는 게 삶이 아닐까??

물론 좋아하는 것만 할 순 없다.

그럴 때 필요한 게 맞지 않는 걸 좋아해 보는 요령 아닐까??

나에게 닥쳐온 무언가를 받아들이는 마음가짐이 지혜 아닐까?

 

돈을 많이 벌면 내 마음에 드는 것들을 대다수 할 수 있다. 

좋은 직장을 구하면 내 마음에 드는 것을 할 수 있는 시간이 생긴다. 

능력이 좋으면 수많은 것들과 닿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나와 맞는 일 내가 좋아하는 일 내가 잘하는 일이라면

더할 나위 없을 일일 것이다. 

그러니 수많은 사람들이 너가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하는 것일 테다.

 

나와 닮은 것들이

내 마음에 편한것들을 찾는 내 여행에

수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