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짧은 생각

조회수에 대한 초심자의 고찰_1

Solation 2022. 2. 7.

 

바로 2~3일 동안 무슨 일인가 싶을 정도로 조회수가 높게 나와 놀랐다.

최고로 82 조회수까지 나왔는데, 

설마 100 넘는 거 아냐? 하고 설레기도 했다. 

 

그러다 오늘 조회수가 36까지 떨어진 것을 보고

조회수에 대한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1.  이미 본 사람들은 다시 보지 않는다. 

내가 쓴 글에 대해서 이미 본사람들은 다시 보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내가 쓴 글이 유용하거나

나중에 다시 보고싶은 글이 아닌 단발성 글들은 

재방문하기가 어려울거란 생각이 들었다.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은 

앞으로 꾸준히 글을 쓰거나,

다시 보고싶도록 글 하나하나 신경써서 작성하거나,

조회수를 위한 신작, 이슈 관련 글을 쓰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2. 광고가 추가되서 그렇다. 

일요일 약속을 다녀오는 사이 

카카오 에드핏 신청이 승인되었다. 

 

광고는 나중에 넣어볼까 싶었지만,

어차피 언젠가 해볼 일이라면 미리미리 해보면서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신청했다.

 

승인도 빨리 나온다고 해서 

곧 될거라고는 알고 있었다. 

 

오늘 카카오에드핏에 대한걸 이것저것 알아보니

광고를 노출하면 검색엔진에 노출이 덜 된다는 얘기도 들었다. 

 

카카오에드핏이 언제부터 적용됐는지는 모르겠으나

오늘부터 적용된 것이라면

광고가 노출되어 검색엔진 노출이 덜 된 것일수도 있다. 

 

이 부분은 이번 일주일간 카카오에드핏을 켜보고

일단 나는 광고 수익이 급한 게 아니니

 

조회수가 10000을 달성할 때까진 꺼두는 형태로 가보면 될 것 같다.

 

3. 평일과 주말 차이 

이번 설 연휴를 지나며 느낀 것인데 

평일과 연휴, 그리고 평일과 주말의

검색량 차이가 꽤나 나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아무래도 의도치 않게 지금은 내 블로그가

게임 관련 글이 많다보니

 

게임을 할 시간이 많은 주말에 검색량이 많은게 아닌가 싶다. 

 

결정

3~7일정도 에드핏 연동이 주는 영향을 살펴본다. 

지치지 말고 꾸준히 글 쓰자.

 

 

 

댓글

💲 추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