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일기

[일기] 230130 - 욕심과 실제, 죽기 직전까지 잠자려 하기, 주간 계획 수정

Solation 2023. 1. 31.

욕심과 실제 할 수 있는 건 다르다.

 

 내가 새삼 욕심이 많다는 걸 느낀다.

욕심이 많아서 다 하고 싶지만 실제로 내가 할 수 있는 능력과 시간에는 한계가 있다는 걸 많이 느낀다.

하고 싶은 걸 이루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

어렵다는 걸 느낄 때마다 재즈 선생님의 말씀이 계속 떠오른다.

 

 그래 어렵지 어려운 만큼 주의를 기울여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그 말씀.. 

요즘 많이 떠오른다.

 

너희는 스윙을 하고있지 않아

죽기 직전까지 제대로 자기

 

 10시에 잠들고 싶은데 잠드는 게 정말 쉽지 않다.

어제는 열시 반에 잠들었는데 뜬눈으로 새벽 1~2시까지 있었던 것 같다. 

꽤나 괴로웠는데 하루 만에 포기하면 안 된다는 생각을 하면서 누워있었다.

일부러 시간을 안 봤지만  아마 3~4시까지 못 잔 게 아닐까 싶다.

슬프다.... 오늘도 도전하는게 맞는 걸까? 같은 의지가 꺾이는 상상을 하게 되었다.

나는 고문같은거 받으면 못 견딜 거란 생각이 들었다.

 


주간 계획 수정

 

 지금까지는 주간 계획을 그냥 적어만 놨는데 언제 해야 할지 날짜를 지정하지 않았더니 끝도 없이 밀렸다.

주간 계획을 세울 때 언제 할 지 날짜를 정해줘야 할 것 같다.

시간을 정해서 하는 게 아니니까 결정하려는 의지가 줄어드는 거 같다.


목표와 보상

 

 나는 오늘 제 때 자고 7~8시에 일어나면 나에게 버거킹이라는 보상을 주기로 다짐했다.

내 나름대로 하고 싶었던 것들에 보상을 주는 방식을 시도해 봐야겠다.

나란 놈은 어르고 달래고 잘 구슬려야 말을 듣는다.

매를 맞거나...

 

 결국 늦게 일어나서 버거킹은 못 먹게 되었다. ㅠㅠ 

어제 밤잠 못 이룰 때 버거킹 못 먹겠다는 생각에 슬펐다.

 


나중에 한다고 한다.

 

 정리가 필요해 보인다.

어제 문득 세면대가 매우 지저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세면대에 필요 없는 물건들이 너무 많았다.

가위만 세 개 면도기만 네 개 화장품은 10개나 있었다.

필요 없어 보이는 걸 싹 다 치웠다.

 

 그렇게 치우고 돌아오니 내 방의 피아노가 공간을 굉장히 많이 차지한다는 걸 느꼈다.

정작 나는 치지도 않는데 내 방에서 자림 나 몇십 년 차지하고 있다.

공간낭비가 따로 없었다.

 

 피아노를 치우자고 얘기하니까 피아노는 가지고 있다가 나중에 우리 집으로 가져가라고 했다.

그게 더 안 좋은 선택 같다.

짐덩이를 나에게 떠넘길 수작..!!


식욕이 늘었다.

운동을 꾸준히 해서 그런지 식욕이 늘은 거 같다.

헬스장에서 체중을 재봤는데 75kg이 나왔다.

체중이 줄은 듯?? 뭔가 극적으로 빠진 게 아니라서 조금 아쉽다. 


포켓몬 빵

 

드디어 발견한 포켓몬 빵
드디어 발견한 포켓몬 빵

어제 산책하다가 드디어 포켓몬 빵을 발견했다.

기쁨 마음에 구매를 하려고 했지만 빵이 맛있어 보이지 않아서 포기했다.

황치즈랑 크림이 섞이면 맛있나??

이상해 씨 초코팡팡은 푸석푸석해 보였다. 

단팥과 크림은어 울리는 요소인가?? 

삐삐 빵은 읽어보지도 않았다.

 

 내 고오스 빵을 돌려줘...!!!

 


전날 일기

 

 어... 뭔가 한 줄로 정리하기 어려운 일기 글이다.

 

 

[일기] 230129 어머니의 은근한 압박, 다시 한 번 사랑스러웠다고

어머니의 은근한 압박 나랑 어머니는 정말 안 좋은 단점이 있는데 그건 사람이 독사 같은 면이 있다는 것이다. 사람이 영악하고 인간관계를 잘 활용할 줄 알아서 사람을 지독하게 압박하는 편이

solation.tistory.com


다음날 일기

 

 수면 계획 1일차 성공!! 매우 뿌듯하다.

 

 

[일기] 230131 1월의 마지막 날, 보령약국, 어머니와 나, 이론과 실천, 선물

1월의 마지막 날 시간이 정말 빠르다. 세상의 모든 것들이 하루하루를 허투루 살면 안 된다고 나에게 말해주는 것 같다. 그래도 이번 달은 건강하고 보람차게 보냈다. 중간에 조금 늘어지기는 했

solation.tistory.com

 

댓글

💲 추천 광고